전국 물들이는 보랏빛 희망…장애인체육회, 장애인의 날 맞아 점등행사 작성일 04-17 105 목록 <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003/2025/04/17/NISI20250417_0001820295_web_20250417115212_20250417115317987.jpg" alt="" /><em class="img_desc">[서울=뉴시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18~20일 전국 11개 랜드마크에서 '#WeThe15(위더피프틴)' 보랏빛 점등 행사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 = 대한장애인체육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em></span>[서울=뉴시스]김희준 기자 = 대한장애인체육회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18~20일 전국 11개 랜드마크에서 '#WeThe15(위더피프틴)' 보랏빛 점등 행사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br><br>올해 서울 월드컵대교·서울로7017·남산서울타워·세빛섬·망우역사문화공원·행주대교와 광주 광주광역시청·사직공원전망타워·5·18 기념공원, 부산 광안대교, 제주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체육회 등에서 18일부터 20일 오후 7시까지 보랏빛 점등 행사가 펼쳐진다. <br><br>2021년 도쿄 패럴림픽을 계기로 시작된 '#WeThe15 캠페인'은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 UN 등 국제기구가 주도하는 글로벌 장애인 인식개선 활동이다. 이 캠페인은 전 세계 인구의 15%에 해당하는 12억명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과 동등한 사회 참여를 촉구하는 인권 운동이다. <br><br>보랏빛 점등행사는 장애인을 상징하는 보라색을 활용해 전국 랜드마크 외벽에 점등해 장애인 인식 개선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자 기획됐다. <br><br>장애인체육회는 올해로 4년째 이 행사를 진행한다.<br><br> 관련자료 이전 라이엇, 조선 왕실 유산 '서화류 복제’ 복원 도왔다 04-17 다음 [순위] 일본 여자 핸드볼 리그 H, 순위 변화 없이 조용히 플레이오프 경쟁 이어가 04-17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