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회 혁신 위한 스포츠개혁위원회 출범…첫 전체회의 개최 작성일 04-17 102 목록 <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001/2025/04/17/AKR20250417136700007_01_i_P4_20250417155629448.jpg" alt="" /><em class="img_desc">전체 회의 가진 대한체육회 스포츠개혁위원회 <br>[대한체육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em></span><br><br>(서울=연합뉴스) 이동칠 기자 = 대한체육회(회장 유승민)의 스포츠 개혁과 혁신을 위한 정책 자문기구인 스포츠개혁위원회가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br><br> 체육회는 17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회관 13층 회의실에서 스포츠개혁위원회를 공식 출범하고 제1차 전체 회의를 열었다.<br><br> 위원회는 체육계의 신뢰 회복과 지속 가능한 체육 발전을 위한 개혁 과제를 논의하고 정책적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체육계와 법조계, 학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20명으로 구성했다.<br><br> 이 위원회는 한남희 고려대 교수와 김로한 경희대 객원교수의 공동 위원장 체제로 운영된다.<br><br> 이날 첫 회의에서는 위원회 운영 방향과 중점 추진과제, 향후 일정 등이 논의됐다.<br><br> 위원회는 앞으로 ▲ 체육단체의 투명성과 책임성 강화 ▲ 체육인 인권 및 복지향상 ▲ 지속 가능한 체육 환경 조성 ▲ 체육단체 자립 기반 강화 ▲ 선수 및 지도자 운동 환경 조성 ▲ 생활체육 선진화 등 주요 과제를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br><br> 유승민 체육회장은 "스포츠개혁위원회는 스포츠의 공정성과 정의를 회복하고, 모든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체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중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br><br> 체육회는 연말까지 위원회가 제안한 주요 과제를 토대로 체육 정책의 실질적인 변화를 끌어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br><br> chil8811@yna.co.kr<br><br> 관련자료 이전 체육회, 스포츠개혁위원회 공식 출범…한남희·김로한 교수 공동 위원장 04-17 다음 ‘♥김민기’ 홍윤화, 12kg 뺐다 “수제 마요네즈+통밀 또띠아 강추” 04-17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