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제주 자전거 이용객 늘며 사고 잇따라…"안전수칙 지켜야" 작성일 04-20 102 목록 <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001/2025/04/20/C0A8CA3D000001641146472100031CCA_P4_20250420092915172.jpeg" alt="" /><em class="img_desc">자전거 사고 잦다…"보호장비 착용하세요"(CG)<br>[연합뉴스TV 제공]</em></span><br><br> (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봄철 자전거 이용객이 늘면서 제주에서 자전거 사고가 잇따라 발생했다.<br><br> 20일 제주도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19일 오전 9시 26분께 제주시 구좌읍에서 자전거를 타던 50대 여성 A(서울시)씨가 강풍에 넘어졌다.<br><br> A씨는 오른팔과 가슴, 옆구리 통증을 호소해 119 구조대에 의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다.<br><br> 같은 날 낮 12시8분께 제주 서귀포시 중문동 1100도로에서 자전거를 타고 내리막길을 가던 40대 남성 B(전남) 등 2명이 장애물을 피하려다 넘어졌고, 비슷한 시각 제주시 오라3동에서도 70대 남성 C씨가 경차와 부딪쳤다.<br><br> 이들 모두 인근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받았다.<br><br> 또 오후 2시 43분께 제주시 우도면 연평리에서 자전거를 타던 중국인 20대 여성 D씨가 넘어져 다치는 등 19일 하루에만 5건의 자전거 사고가 발생했다. <br><br> 소방안전본부 관계자는 "날씨가 온화한 봄과 가을철에 사고가 집중된다"며 "자전거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전거 헬멧 등 보호장구를 반드시 착용하고, 도로상에는 차량과 같은 방향으로 직선 주행을 하는 등 안전 수칙을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br><br> 이어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자전거 음주운전은 절대금물"이라고 덧붙였다.<br><br><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001/2025/04/20/PCM20190601000081004_P4_20250420092915179.jpg" alt="" /><em class="img_desc">올바른 자전거 이용방법<br>[행정안전부 제공]</em></span><br><br> bjc@yna.co.kr<br><br> 관련자료 이전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 국가 無... “게임 병리화 첫 사례 될텐가” 04-20 다음 미성년자 도박 이용↑…스포츠토토, “불법도박은 범죄 행위” 04-20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