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청 컬링팀, 독일 꺾고 세계주니어선수권대회 첫 우승 작성일 04-22 107 목록 <strong class="media_end_summary">의성고, 남자부 4위</strong><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003/2025/04/22/NISI20250422_0001824329_web_20250422142442_20250422143837275.jpg" alt="" /><em class="img_desc">[서울=뉴시스]전북도청 컬링팀, 독일 꺾고 세계주니어선수권대회 첫 우승. (사진=대한컬링연맹 제공)</em></span>[서울=뉴시스]안경남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청 컬링팀이 2025 세계주니어컬링선수권대회 여자부에서 우승했다.<br><br>전북도청 컬링팀은 전날 이탈리아 코르티나에서 열린 대회 여자부에서 정상에 올랐다.<br><br>총 10개국이 참여하여 예선에서 6승 3패를 기록하며 4강에 진출한 전북도청은 준결승에서 스웨덴을 7-6으로 꺾고 결승에 올랐다.<br><br>전북도청은 예선 1위였던 독일을 8-2로 완파하고 우승을 차지했다.<br><br>한국이 세계주니어컬링선수권대회 여자부에서 우승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br><br>이번 대회는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의 테스트 이벤트로 열렸다.<br><br>권영일 감독은 "선수들이 뛰어난 팀워크와 정신력으로 값진 우승을 일궈냈다. 올림픽 경기장을 경험한 것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br><br>의성고등학교는 이번 대회 남자부에서 4위를 차지했다. 의성고는 준결승에서 스코틀랜드에 2-7로 졌다.<br><br> 관련자료 이전 콘텐츠 이어 광고시장도 '넷플릭스 독점' 우려…국회, OTT 규제 논의 본격화 04-22 다음 유승민 체육회장 "윤리센터 결과 수용하지만, 준비 통해 대응 04-22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