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제2차 이사회 개최…정관 및 규정 개정 작성일 04-22 112 목록 <table class="nbd_table"><tbody><tr><td> <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396/2025/04/22/0000707145_001_20250422162212233.jpg" alt="" /></span> </td></tr><tr><td>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td></tr></tbody></table> 대한체육회(회장 유승민)는 22일 올림픽회관 13층 대한체육회 대회의실에서 제2차 대한체육회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정관 및 각종 규정 제·개정, 위원회 위원장 위촉, 회원종목단체 가입 및 등급조정 등 6건의 안건에 대해 심의했다.<br> <br> 이번 이사회 보고사항으로는 ▲제42대 집행부 이사 선임 ▲스포츠개혁위원회 운영 및 혁신과제 추진 계획 ▲대한체육회 엠블럼 리뉴얼 경과 ▲자체예산 현안 등 4건을 접수했다.<br> <br> 또한 ▲회원종목단체 가입 심의, ▲준회원종목단체인 대한킥복싱협회 인정단체로의 강등 ▲정관 개정 ▲총 7건의 각종 규정 제·개정 ▲위원회 위원장 위촉 동의 ▲2025년 자체예산 변경을 심의·의결했다.<br> <br> <table class="nbd_table"><tbody><tr><td> <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396/2025/04/22/0000707145_002_20250422162212288.jpg" alt="" /></span> </td></tr><tr><td>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td></tr></tbody></table> <br> 특히 회장의 개혁 의지에 따라, 공정하고 합리적인 조직운영을 위해 대한체육회 임원의 2회 이상 연임조항을 삭제하는 「정관」 개정(안)을 의결했으며, 스포츠공정위원회 추천위원 구성을 위해 대표성 있는 단체를 명시하도록 하는 「스포츠공정위원회」 규정을 개정했다.<br> <br> 아울러 기존 위원회의 기능을 통폐합하여 31개에서 23개로 대폭 축소하는 등 위원회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자문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정」을 개정했다. 나아가 대한대학스포츠위원회, 학교체육위원회 등 21개 위원회의 위원장을 위촉했다.<br> <br> 대한체육회는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운영을 통해 체육계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고, 조직 운영에 대한 제도적 기반을 다져 책임 있는 체육 행정의 모범을 이루어 갈 방침이다.<br> <br> <table class="nbd_table"><tbody><tr><td> <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396/2025/04/22/0000707145_003_20250422162212343.jpg" alt="" /></span> </td></tr><tr><td>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td></tr></tbody></table> 관련자료 이전 춘천시, 송암빙상장 운영 도시공사·부서 특정감사 착수 04-22 다음 육상 듀플랜티스·체조 바일스, 라우레우스 올해의 남녀 선수 04-22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