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쟤 돈 잘 벌어요?"…이건주, 친모와 재회 후 쌓인 오해 풀었다 ('아빠하고') 작성일 04-23 82 목록 <div id="layerTranslateNotice" style="display:none;"></div> <div class="article_view" data-translation-body="true" data-tiara-layer="article_body" data-tiara-action-name="본문이미지확대_클릭"> <section dmcf-sid="X5nvWl1mYH"> <p contents-hash="2098e481084493d1e0636f9fab6ad62052d3838efa63bdae37637b2fa1d71458" dmcf-pid="Z1LTYSts1G" dmcf-ptype="general">[텐아시아=태유나 기자]</p> <figure class="figure_frm origin_fig" contents-hash="03c8bf3449573b895d4bf719433e579345e6a07448044935b8391c3984757954" dmcf-pid="5toyGvFOtY" dmcf-ptype="figure"> <p class="link_figure"><img alt="사진제공=TV조선" class="thumb_g_article" data-org-src="https://t1.daumcdn.net/news/202504/23/10asia/20250423072403118srke.jpg" data-org-width="658" dmcf-mid="G2qoNnwMZZ" dmcf-mtype="image" height="auto" src="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4/23/10asia/20250423072403118srke.jpg" width="658"></p> <figcaption class="txt_caption default_figure"> 사진제공=TV조선 </figcaption> </figure> <p contents-hash="17ada135a43858665ab1f4060ab5085d273a44018bc522e891b04cd82b127435" dmcf-pid="1FgWHT3I5W" dmcf-ptype="general">이건주가 친모와 44년만에 재회했다. <br><br>지난 22일 방송된 TV조선 '아빠하고 나하고'에서는 배우 출신 무속인 이건주가 44년 만에 어머니와 만나는 모습이 담겼다.<br><br>이날 이건주는 친모가 있는 강원도까지 왔지만, 선뜻 친모가 있는 곳으로 가지 못했다. 이에 제작진이 친모를 먼저 만나기로 했고, 이건주는 근처 카페에서 기다렸다. 이후 친모가 울면서 등장했고, 두 사람을 포옹을 했다. <br><br>이건주는 "여러 가지 생각이 들었다. 눈물이 나오고 마음이 울컥하긴 했는데, 무슨 감정인지 모르겠더라"고 밝혔다. <br><br>2살 때 이건주와 헤어진 친모는 "나는 너 진짜로 만나고 싶었는데 만날 길이 없었다"며 "어쩔 수 없이 집을 나온 거지 미워서 널 버린 게 아니다. 네가 오해가 있는 것 같더라. 엄마도 속상해서 많이 울었다"고 말했다.<br><br>친모는 제작진과 인터뷰에서 "이혼 후 건주를 데리고 오려고 했다. 근데 건주 아빠가 외아들이라 절대 못 데려간다고 하더라. 이혼하고 나 혼자 나왔다. 어린애가 얼마나 엄마를 찾았겠냐. 나는 그냥 같은 동네에서 지켜보고 울기만 했다"고 털어놨다.<br></p> <figure class="figure_frm origin_fig" contents-hash="9b6c08afd2f31fa9f8f196c2b1ce43b725e7b7447787f9b1d88d9801285fcf30" dmcf-pid="t3aYXy0CGy" dmcf-ptype="figure"> <p class="link_figure"><img class="thumb_g_article" data-org-src="https://t1.daumcdn.net/news/202504/23/10asia/20250423072404500icff.jpg" data-org-width="650" dmcf-mid="HPKNcgsd5X" dmcf-mtype="image" height="auto" src="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4/23/10asia/20250423072404500icff.jpg" width="658"></p> </figure> <p contents-hash="1361887cad3806eb3b4de0b727dbba251f296515d6f4b8c2a5a74b453c2eeefb" dmcf-pid="F0NGZWphtT" dmcf-ptype="general"><br>현재 친모는 재혼 후 아들과 딸을 출산했다. 친모의 자녀들 역시 이건주의 존재를 알고 있다고. 친모가 이부동생의 사진을 보여주자 이건주는 "나랑 닮았다"며 "엄마의 가족들도 나를 알고 있구나. 묵묵히 지켜봐 주고 있었다는 게 고맙더라"고 말했다. <br><br>앞서 친모와 한 차례 만날 기회가 있었찌만, "쟤 돈 잘 벌어요?"라는 친모의 이야기를 듣고 만남을 거부했다고 밝힌 이건주. 친모는 그런 말을 한 적이 없다고 했고, 이건주는 "와전됐다고 생각하거나 직접 만나서 여쭤봤을 텐데 어리고 철없던 시절이라 반발심이 들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br><br>그러면서 "그때는 내가 너무 어렸다. 솔직히 겁이 났던 것 같다. 그때는 엄마라는 단어가 어색했다"며 쌓인 오해를 풀었다. <br><br>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p> </section> </div> <p class="" data-translation="true">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p> 관련자료 이전 무당인데 규칙위반 몰랐나…이강원, 충격 퇴소 "사실대로 말 못해 죄송"('신들린연애2')[SC리뷰] 04-23 다음 오윤아, 발달장애 아들 향한 마음…“아빠 빈자리, 이해하려고 한다” 04-23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