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박의성, 정현에 이어 ATP 광주오픈 단식 16강 진출 작성일 04-23 109 목록 <strong class="media_end_summary">박의성, 1회전서 정윤성에 2-1 역전승</strong><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003/2025/04/23/NISI20230415_0001242956_web_20230415175506_20250423151627151.jpg" alt="" /><em class="img_desc">[서울=뉴시스] 테니스 선수 박의성. (사진=대한테니스협회 제공) 2023.04.15. *재판매 및 DB 금지</em></span><br><br>[서울=뉴시스]문채현 기자 = 정현(세계랭킹 438위)에 이어 박의성(938위)도 남자프로테니스(ATP) 광주오픈 챌린저대회(총상금 10만 달러) 단식 16강 진출에 성공했다.<br><br>박의성은 23일 광주 진월국제테니스코트에서 열린 대회 4일 차 단식 본선 1회전에서 정윤성(1331위·국군체육부대)을 만나 2-1(4-6 6-3 6-4) 역전승을 거뒀다.<br><br>이날 승리를 거둔 박의성은 브랜든 홀트(110위·미국)와 16강전을 치른다.<br><br>지난 21일 콩스탕 레스티엥(180위·프랑스)을 꺾은 정현에 이어 두 명의 한국 선수가 대회 16강에 올랐다.<br><br>권순우(507위·국군체육부대)는 제이슨 쿠블러(307위·호주) 에 0-2(3-6 4-6)로 패하며 다음 라운드에 오르지 못했다. <br><br>박의성과 권순우는 복식으로 짝을 이뤄 쉬위슈(대만)-노구치 리오(일본)와 8강행을 두고 겨룬다.<br><br>한편 챌린저는 투어보다 한 등급 낮은 대회로, 단식 본선에는 주로 세계 랭킹 100위∼300위 사이 선수들이 출전한다.<br><br> 관련자료 이전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주간 맞이 '대국민 체력 증진 특별 프로그램' 기획 04-23 다음 국민체육진흥공단, 고령화 지역 어르신을 위한 ‘함께 돌봄 마을’ 사업 추진 04-23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