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FC-춘천시, ACLE 홈경기 ‘춘천 개최’ 합의 작성일 04-23 122 목록 <strong class="media_end_summary">개최지 논란 일단락…AFC에 춘천 등록 결정<br>지원금 없이 개최, 실사 결과 따라 추가 협의하기로<br>김진태 지사 “첫 ACLE 강원도서 치뤄 다행이다”</strong><div><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087/2025/04/23/0001112646_001_20250423174710256.png" alt="" /><em class="img_desc">◇강원FC와 춘천시가 ACLE 홈경기 개최지를 춘천으로 결정했다. 사진=강원일보 DB</em></span></div><br><br>속보=강원FC의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홈경기 춘천 개최가 합의됐다. <br><br>춘천시와 강원FC는 23일 춘천시청에서 세번째 실무회의를 열고 첫 ACLE 홈경기 개최지로 AFC에 춘천을 공식 등록하기로 결정했다. 춘천시는 회의에 앞선 지난 22일, 개최 의사를 명시한 공문을 강원FC에 전달으며 강원FC도 감사의 뜻과 함께 구단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했다.<br><br>이에따라 ACL 홈경기 개최지를 놓고 빚어졌던 춘천시와 구단측의 갈등(본보 지난 22일자 23면 등 보도)도 일단락 됐다. ▶관련기사 10면<br><br>강원FC는 홈경기 개최지 제출 마감 시한인 다음달 2일까지 공문을 아시아축구연맹(AFC)에 보낼 예정이다. 다만, 최종 개최 여부는 향후 AFC의 시설 실사 결과에 따라 확정된다. 경기장 시설 개선 등 추가적인 현안은 실사 결과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협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br><br>한편 쟁점이던 2025 ACL 홈경기 개최 지원금은 춘천시가 지급이 어렵다는 입장을 밝힘에 따라 강원FC는 지원금 없이 경기를 치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br><br> 관련자료 이전 ‘최강’ 신진서 꺾은 이지현 9단, 맥심배 트로피로 5년 만의 우승 기쁨 만끽 04-23 다음 '나는 반딧불' 황가람, 이번에도 멜론 차트인…신곡 HOT100 16위 04-23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