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정, KSU 최우수선수상 수상 "올림픽 3연패, 최선 다할 것" 작성일 04-23 109 목록 <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001/2025/04/23/AKR20250423171800007_01_i_P4_20250423195913071.jpg" alt="" /><em class="img_desc">최우수선수상 받은 최민정<br>(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쇼트트랙 국가대표 최민정이 23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린 2025 빙상인의 밤 행사에서 최우수선수상을 받은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4.23. cycle@yna.co.kr</em></span><br><br>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쇼트트랙 국가대표 최민정(성남시청)이 대한빙상경기연맹(KSU) 최우수선수상을 받았다.<br><br> 최민정은 23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 열린 2025 빙상인의 밤 행사에서 2024-2025시즌 최고의 기량을 선보인 빙상 선수에게 수여하는 최우수선수상 영예를 안았다.<br><br> 최민정은 "2024-2025시즌 성적에 안주하지 않고 다가오는 올림픽 시즌에 더욱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지난 시즌 체력 문제가 아쉬웠는데, 그 부분에 중점을 두면서 새 시즌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br><br> 최민정은 2025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에서 한국 여자 선수 최초로 3관왕에 올랐고, 지난 달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2024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쇼트트랙 세계선수권대회 1,500m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차기 시즌 국가대표 자격을 따냈다.<br><br> 최고의 한 시즌을 보낸 최민정은 내년 2월에 열리는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올림픽 준비에 집중할 계획이다.<br><br> 2018 평창 동계 올림픽과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 여자 1,500m에서 금메달을 딴 최민정은 올림픽 3연패에 도전한다.<br><br> 그는 "주변에서 3연패에 관한 기대를 많이 하는데, 도전 기회를 잡게 돼 감사하게 생각한다"라며 "가능성을 조금씩 높여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br><br><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001/2025/04/23/AKR20250423171800007_02_i_P4_20250423195913077.jpg" alt="" /><em class="img_desc">2025 빙상인의 밤 행사에 참석한 빙상인들<br>(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이수경 대한빙상경기연맹 신임 회장(가운데) 등 빙상인들이 23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린 2025 빙상인의 밤 행사에서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2025.4.23. cycle@yna.co.kr</em></span><br><br>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단거리 간판 김민선(의정부시청)은 우수 선수상을 받았다.<br><br> 스피드스케이팅 대표팀 백철기 감독은 최우수지도자상, 스피드스케이팅 한명섭 심판은 최우수 심판상을 수상했다.<br><br> 한편 연맹은 이날 이수경 신임 회장의 취임식을 함께 진행했다.<br><br> 경기인 출신인 이수경 회장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연맹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br><br> cycle@yna.co.kr<br><br> 관련자료 이전 조던 4조2900억 원 역대 선수 수입 1위 04-23 다음 KMMA29 대구 개최…챔피언 오정은 출전 및 타이틀전 3경기 04-23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