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 그란폰도 26일 개최…전국 자전거 동호인 2천여명 참가 작성일 04-24 102 목록 <strong style="display:block;overflow:hidden;position:relative;margin:33px 20px 10px 3px;padding-left:11px;font-weight:bold;border-left: 2px solid #141414;">양양 웰컴센터서 출발…그란폰도·메디오폰도 코스 2개로 구성</strong><br><br><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001/2025/04/24/AKR20250424072700062_01_i_P4_20250424104818148.jpg" alt="" /><em class="img_desc">양양 그란폰도 대회 포스터<br>[양양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em></span><br><br>(양양=연합뉴스) 류호준 기자 = 강원 양양군은 오는 26일 양양군과 인제군 일원에서 '2025 양양 그란폰도' 대회가 열린다고 24일 밝혔다.<br><br> '그란폰도(gran fondo)'는 이탈리아어로 '긴 거리'를 뜻하는 자전거 마라톤이다.<br><br> 올해 대회에는 전국각지에서 자전거 동호인 약 2천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br><br> 대회는 총 2개 코스로 운영된다.<br><br> 그란폰도 코스(151㎞)는 한계령과 가리산 일대를 포함한 산악 구간 중심이며, 메디오폰도 코스(68㎞)는 비교적 완만하다.<br><br> 오전 7시 30분 양양 웰컴센터에서 출발해 낙산대교, 하조대 사거리, 현성삼거리, 용천리 분기점을 지나 코스별로 달린다.<br><br> 참가자 안전을 위해 컷오프와 제한 시간제를 운용한다<br><br> 그란폰도는 오전 11시, 오후 1시 45분 두 차례 컷오프 타임을 두고, 완주 제한 시간은 9시간이다.<br><br> 메디오폰도는 5시간 제한이 주어진다. <br><br> 컷오프된 참가자는 번호와 칩을 반납하고 지정 차량으로 복귀한다<br><br> 참가자들에게는 기념 티셔츠, 기록 칩, 모바일 기록증, 완주 메달 등이 제공된다.<br><br> 안전 확보를 위해 오토바이(유도원) 20대, 응급차량 10대, 교통통제 및 행사 요원 등 총 424명의 인력이 현장에 투입한다.<br><br> 경찰, 자율방범대, 의용소방대 등이 교통통제와 대회 진행을 지원한다.<br><br> 군 관계자는 "양양의 자연경관을 전국에 알리고 참가자 모두가 안전하게 대회를 마칠 수 있도록 전력을 기울이겠다"며 "일부 교통 통제에 대해 주민 여러분의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br><br> ryu@yna.co.kr<br><br> 관련자료 이전 SKT, 최초 이상 인지는 18일…24시간 내 해킹 보고 규정 위반 04-24 다음 韓 대표 검객-세계 톱랭커 총출동… ‘2025 서울 SK텔레콤 국제그랑프리펜싱선수권’ 개봉박두 04-24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