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 피곤해도 어학 학원 다니는 이유 "숙제 칭찬에 도파민" [RE:뷰] 작성일 04-26 72 목록 <div id="layerTranslateNotice" style="display:none;"></div> <div class="article_view" data-translation-body="true" data-tiara-layer="article_body" data-tiara-action-name="본문이미지확대_클릭"> <section dmcf-sid="pfuzE1bYXM"> <figure class="figure_frm origin_fig" contents-hash="01d9c23fae48c4fdca885baf93b054000ca61d200f9b94169377aabfbf4235cd" dmcf-pid="U47qDtKGGx" dmcf-ptype="figure"> <p class="link_figure"><img class="thumb_g_article" data-org-src="https://t1.daumcdn.net/news/202504/26/tvreport/20250426003731810cqpz.jpg" data-org-width="1000" dmcf-mid="tQqMW2dztJ" dmcf-mtype="image" height="auto" src="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4/26/tvreport/20250426003731810cqpz.jpg" width="658"></p> </figure> <figure class="figure_frm origin_fig" contents-hash="b9a995d7624e9008ff9e6a8c8bdab9aef798dbd3c5c80e28a6dc815a45934fa0" dmcf-pid="uQb9spf5HQ" dmcf-ptype="figure"> <p class="link_figure"><img class="thumb_g_article" data-org-src="https://t1.daumcdn.net/news/202504/26/tvreport/20250426003733217irke.jpg" data-org-width="1000" dmcf-mid="FS8gFMj4Gd" dmcf-mtype="image" height="auto" src="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4/26/tvreport/20250426003733217irke.jpg" width="658"></p> </figure> <figure class="figure_frm origin_fig" contents-hash="7b790b72767662680472e5cd5b8a7952cf7bc771693ec0733ad83e91380e2828" dmcf-pid="7xK2OU41HP" dmcf-ptype="figure"> <p class="link_figure"><img class="thumb_g_article" data-org-src="https://t1.daumcdn.net/news/202504/26/tvreport/20250426003735305hwat.jpg" data-org-width="1000" dmcf-mid="3yxeGfiBYe" dmcf-mtype="image" height="auto" src="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4/26/tvreport/20250426003735305hwat.jpg" width="658"></p> </figure> <figure class="figure_frm origin_fig" contents-hash="80988ed204b54738c11a4f2993b12c37eda650273c849dcc5264c103793fb652" dmcf-pid="zM9VIu8tt6" dmcf-ptype="figure"> <p class="link_figure"><img class="thumb_g_article" data-org-src="https://t1.daumcdn.net/news/202504/26/tvreport/20250426003737648ohip.jpg" data-org-width="1000" dmcf-mid="0fb9spf5YR" dmcf-mtype="image" height="auto" src="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4/26/tvreport/20250426003737648ohip.jpg" width="658"></p> </figure> <p contents-hash="bcc1da182173900c3585b20e337aacbf215ae8085efcfd6a0001110a53160b9d" dmcf-pid="qR2fC76FG8" dmcf-ptype="general">[TV리포트 = 하수나 기자] 개그맨 김영철이 어학 학원에서 숙제를 잘했다고 칭찬 받을 때 도파민이 생긴다고 털어놨다. </p> <p contents-hash="cccd7deef4f18480f37b88c77847d2788a612acaabf829a6c5e401d2c2620a7a" dmcf-pid="BeV4hzP3t4" dmcf-ptype="general">25일 김영철의 온라인 채널 ‘김영철 오리지널’에선 ‘강남 이색 바에서 만취해버린 영철(취중진담)’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다. </p> <p contents-hash="7d0100dffda74cf98f6f5ea14ee2ace8512e22f61a9a81a5e5530c5a2e2d2416" dmcf-pid="bdf8lqQ0Xf" dmcf-ptype="general">어학 학원 앞에서 김영철은 “단어 시험을 쳤는데 약간 기분이 안 좋다. 매일 쪽지 시험을 단어 40개씩 본다. 그런데 여섯 개 틀렸다”라고 칭찬을 바라는 표정을 지었다. “그래도 꽤 잘한 거 아니냐”라는 제작진의 반응에 김영철은 “만점 받아야 하는 거 아니야?”라고 모범생의 모습을 보였다. </p> <p contents-hash="ebaeefa2ac3e5baf78ea52783073a640ee0d5cd7b7292ab3e6ede889e4d06451" dmcf-pid="KJ46SBxp1V" dmcf-ptype="general">그런 가운데 마침 길을 지나던 개그맨 후배 김영삼을 마주한 김영철. 20년 전 ‘개그콘서트’에 출연하던 김영삼은 현재는 치과 의사로 활동 중이다. 김영철은 어떤 선배였느냐는 질문에 김영삼은 “선배들이 질투도 하고 갈구기도 하고 그런 게 있는데 후배들 안 괴롭히는 좋은 선배였다”라고 떠올렸다. 그러면서 “솔직히 내가 데뷔했을 때 영철이 형이 이미 떴었다. 그래서 사람이 좋은 게 아니라 그냥 관심이 없었던 거다”라고 능청스럽게 덧붙였다. 이에 김영철은 “내가 당시 너무 잘돼 버렸지 않나. 그래서 15기하고 추억이 없고 16기에게 밥을 다 사줬다”라고 셀프 미담을 밝혔다. </p> <p contents-hash="2e84c0c8b72eb7eeaffd5570a75cc4db1e836be4192be448a2080652f15b3a29" dmcf-pid="9i8PvbMU52" dmcf-ptype="general">이에 김영삼은 “우리 기수들은 다 좋아했다. 본인이 이야기를 하고 싶은데 들어줄 사람이 없으니까 후배들 불러서 앉혀놓고 토크 지분 본인이 70%, 나머지 세 명이 각 10%씩이었다”라고 폭로하며 폭소를 자아냈다. </p> <p contents-hash="7ba52ac7823a451fda3ed1df9d49972464e2dc75c925b428e676125b502e5665" dmcf-pid="2n6QTKRut9" dmcf-ptype="general">또 이색 바를 찾은 김영철은 칵테일을 리뷰했다. 취기가 오른 그는 “본인의 내면 안에는 뭐가 있나?”라는 질문에 “나의 내면에 아이가 있나? 내가 확실히 지금 막 아이 같다 했는데 내가 (어학)학원 다니면서 좋은 게 딱 하나 있다. 내가 그것 때문에 다니는 것 같다. 우리 덕덕이들은 어떨 때 도파민이 있나? 나는 확실히 정확하게 하나가 있더라. 숙제 잘 해 가서 선생님한테 칭찬 받을 때, ‘잘했어요!’ 할 때 그 쾌감이 있더라. 내가 이래서 어학 공부를 하는 구나, 이래서 학원을 다니는 구나. 그래서 피곤해도 어쩔 수 없더라”고 어학 학원을 다니는 이유를 공개했다. </p> <p contents-hash="d74c326f435de8e710f20e2e7fca4f785be7a7ffb37c547773336a3a4db5845e" dmcf-pid="VLPxy9e75K" dmcf-ptype="general">하수나 기자 mongz@tvreport.co.kr / 사진 = '김영철 오리지널' 영상 캡처 </p> </section> </div> <p class="" data-translation="true">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p> 관련자료 이전 '행사 프린스' 박지현 "잘생겼죠? 얼굴로 먹고 삽니다"('나혼산') 04-26 다음 박지현, 격한 춤에도 끄떡없는 머리 비결 있었네 “과자처럼 고정”(나혼산) 04-26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