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애, 7년간 양평살이..찐 ‘대장금’이네 “직접 재배, 음식이 보” (요정재형)[종합] 작성일 04-27 70 목록 <div id="layerTranslateNotice" style="display:none;"></div> <div class="article_view" data-translation-body="true" data-tiara-layer="article_body" data-tiara-action-name="본문이미지확대_클릭"> <section dmcf-sid="YWWHgu8tCJ"> <figure class="figure_frm origin_fig" contents-hash="a1cd8f7e70440a6c6700e41f584916c53e3d19733ff4f10f009efb81d3291aa2" dmcf-pid="GYYXa76Fld" dmcf-ptype="figure"> <p class="link_figure"><img class="thumb_g_article" data-org-src="https://t1.daumcdn.net/news/202504/27/poctan/20250427195918838jqif.png" data-org-width="650" dmcf-mid="xG8QXgsdvL" dmcf-mtype="image" height="auto" src="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4/27/poctan/20250427195918838jqif.png" width="658"></p> </figure> <p contents-hash="5d713e03d83e60f80dcc04e3324e0f0c14f990ed3076a12f991d8def8bce01a8" dmcf-pid="HGGZNzP3Se" dmcf-ptype="general">[OSEN=박하영 기자] 배우 이영애가 아이들과 함께 했던 양평살이를 추억했다. </p> <p contents-hash="6045914d33f49678b24f04ccc1159d31dee01f0f9b0ee743fd80dfbf163c910e" dmcf-pid="XHH5jqQ0hR" dmcf-ptype="general">27일 유튜브 채널 ‘요정재형’에는 ‘처음 들어봐요…!! 이런 비하인드 스토리는….’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p> <p contents-hash="18e8437a2ed546a6537e8d6c4178e2bc222bbe1766bb6e68959143d3d754c49c" dmcf-pid="ZXX1ABxpyM" dmcf-ptype="general">이날 이영애는 결혼 후 7년 동안의 양평살이에 대해 회상했다. 그는 “결혼하고 나서는 유기농으로 살았다. 양평으로 내려가서 정말 텃밭 키우고 바로 갓 (수확한 재료로) 정말 요리하고”라고 말했다.</p> <p contents-hash="0d2f2320d6967dcdc21869632c906edf4a34b1f8f1bc1fb0aa602aab9e81071c" dmcf-pid="5ZZtcbMUvx" dmcf-ptype="general">이때 사진에는 이영애가 직접 말린 고추 사진이 공개됐고, “진짜 태양초였다 그거”라며 자부심을 드러낸 이영애는 “태양으로 말리기가 그렇게 쉽지 않다더라. 기계로 해야 한다고 한다. 정말 우리는 태양에 말렸다. 태양에 말렸다”라고 강조했다.</p> <figure class="figure_frm origin_fig" contents-hash="a094ee6b5f539af5955a21f21c1c6190bbfac8d5311873b90d84f33d30a41fef" dmcf-pid="155FkKRuCQ" dmcf-ptype="figure"> <p class="link_figure"><img class="thumb_g_article" data-org-src="https://t1.daumcdn.net/news/202504/27/poctan/20250427195919131dere.jpg" data-org-width="530" dmcf-mid="yxYXa76Fhn" dmcf-mtype="image" height="auto" src="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4/27/poctan/20250427195919131dere.jpg" width="658"></p> </figure> <p contents-hash="aeedd26b240a9fbd75e6a47649515c69b9a9169af243790a07bbec11763af9b7" dmcf-pid="tLLazsGkvP" dmcf-ptype="general">정재형이 “그러면 고춧가루가 다르고 음식이 달라진다. 김치 맛이 달라진다”라고 하자 이영애는 “달라진다. 이게 얼굴 낯빛이 달라진다. 음식에 따라”라며 “그래서 ‘대장금’ 할 때 그 대사에 ‘음식이 보약이다’라는 말이 있다. 그때는 뭐야? 하고 한 귀 듣고 흘렸는데 지금 그게 막 너무 뼈저리게 느껴진다. 음식이 진짜 약이라는 거”라고 이야기했다.</p> <p contents-hash="be5d90cf1d83c4b477a5fe5e6f720d539afc293f8926335a9d3a8733de12c1da" dmcf-pid="FooNqOHEW6" dmcf-ptype="general">재배도 직접 했다는 이영애. 그는 “우리가 다 키운 거다. 우리 집에 오는 손님들한테 이거 주면서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일단 한번 드시라고 한다. 다 우리집 거는 건강에 좋으니까”라고 다시 한번 자부심을 드러냈다.</p> <p contents-hash="0eab9f535983d07006cd53f48425b52b1061f0eb170bd042334afa392c5c6da9" dmcf-pid="3ggjBIXDW8" dmcf-ptype="general">그러면서 “그래서 조금 전에도 우리 딸이 제가 살던 곳이 문호리다. 딸이 ‘엄마 문호리 가고 싶다고’ 가끔 이렇게 비가 오면 그 문호리의 그 냄새가 기억이 난다고 하더라”라고 밝혔다.</p> <figure class="figure_frm origin_fig" contents-hash="82dd9b33feb556c5ba3cbb92fd8a1eb77b065ea659f53657040c84d8f5b73035" dmcf-pid="0aaAbCZwS4" dmcf-ptype="figure"> <p class="link_figure"><img class="thumb_g_article" data-org-src="https://t1.daumcdn.net/news/202504/27/poctan/20250427195919476kmam.jpg" data-org-width="530" dmcf-mid="WAmIQH7vWi" dmcf-mtype="image" height="auto" src="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4/27/poctan/20250427195919476kmam.jpg" width="658"></p> </figure> <p contents-hash="6f64f634f43a30fc52af47105f7bd20e411ad7cd5ce01d4d7b12c2579ba68a77" dmcf-pid="pNNcKh5rvf" dmcf-ptype="general">정재형은 “그런 추억을 심어준 것도 사실 엄마로서 너무 행복한 거 아니냐”라고 물었고, 이영애는 “그래서 내려간 거다. 우리 애들한테 고향이 있었으면 했다. 우리 때 왜 학교 방학 때 가면 여름방학 때 할머니 댁 가는 개구리 소리, 풀벌레 소리 여름 때 그 기억이 있지 않냐. 시간이 갈수록 그게 너무 느껴지더라. 그런 거를 우리 애들한테 심어주고 싶었는데 우리 애들한테 온전히 그게 많이 이제 마음에 남아있죠”라고 밝혔다.</p> <p contents-hash="9ebee44ab23cd804ea031e6f0ccc0dcb877207a4578bca1acd9cea43b8748823" dmcf-pid="Ujjk9l1mTV" dmcf-ptype="general">이어 "아이들이 서울에 올라와보니까 확실히 여유가 있더라. 좋게 얘기하면 호연지기인데 너무 마음만 여유롭다"라고 토로해 웃음을 안겼다.</p> <p contents-hash="73a840ae057fe1928e2c93acc3bed4446b24b75fb45ad648ab6c65549c5ac76f" dmcf-pid="uAAE2StsC2" dmcf-ptype="general">그럼에도 이영애는 7년간 양평살이에 대해 "너무 행복했다. 내려가길 너무 잘했다. 지금도 가끔 문호리가 생각난다. 갓 딴 채소 정말 맛있을 텐데 생각한다”라며 "비올 때 혼자 빗소리듣고 산책하는 걸 너무 좋아한다. 빗소리 듣고 우산 쓰고 걸어 다닌다. 그런 걸 너무 좋아한다. 그 시간이 너무 행복했다. 나름의 디톡스가 되는 시간"이라고 밝혔다.</p> <p contents-hash="dd9f991a958aa1dcf7babf8d4874eb40cfcfd5ef10251394b4637d31e5da8a48" dmcf-pid="7ccDVvFOh9" dmcf-ptype="general">/mint1023/@osen.co.kr</p> <p contents-hash="fca92ddb34b48b1e12cd7f19e061fffad0d433c7b2904fad7134126f8b521958" dmcf-pid="zkkwfT3IvK" dmcf-ptype="general">[사진] ‘요정재형’</p> </section> </div> <p class="" data-translation="true">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p> 관련자료 이전 2025 전국생활체육대축전, 감동과 화합 속 폐막 04-27 다음 [TVis] 김아영 “‘이상형’ 최다니엘 연락?…부재중도 안남아” (런닝맨) 04-27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