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장애인선수단, 장애인도민체전서 '진흥상 1위' 작성일 04-28 101 목록 <strong class="media_end_summary">작년부터 '종합순위 1위' 없애고 메달수로 성적 기록</strong><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421/2025/04/28/0008218718_001_20250428113621310.jpg" alt="" /><em class="img_desc">김창규 제천시장과 제천시 장애인선수단(제천시 제공)/뉴스1</em></span><br><br>(제천=뉴스1) 손도언 기자 = 충북 제천시 장애인선수단이 최근 충주에서 막을 내린 19회 충북도 장애인체육대회에서 도내 11개 시·군보다 월등한 기량을 선보여 '진흥상 1위'를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br><br>진흥상은 지난해부터 과열 경쟁 등으로 '종합순위'가 없어지면서 전년 대회보다 우수한 기량을 선보인 선수단에 주는 상이다. 종합순위 1위는 아니지만, 11개 시·군보다 가장 월등한 경기를 펼친 것과 같다.<br><br>제천시 장애인선수단은 대회 기간 32개(금메달 13개, 은메달 12개, 동 7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지난해 금 6개, 은 7개, 동 7개에 비하면 월등한 성적이다.<br><br>김창규 제천시장(제천시 장애인체육회장)은 "제천시 장애인선수단은 부족하고 열악한 상황에서도 최고의 기량을 선보여 시민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고 말했다. 관련자료 이전 경륜 경정, 광명스피돔·미사경정공원서 어린이날 축제 연다! 04-28 다음 함은정, 티아라 왕따논란 회상 "2012년 최악이었다" 04-28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