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학교 체육교육 활성화…"학생 건강·체력증진" 작성일 04-29 119 목록 <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001/2025/04/29/PCM20230301000094063_P4_20250429111620768.jpg" alt="" /><em class="img_desc">최교진 세종시교육감<br>[연합뉴스 자료사진]</em></span><br><br> (세종=연합뉴스) 양영석 기자 = 세종교육청은 학생들의 건강·체력 증진을 위해 학교 체육교육 활성화 방안을 29일 발표했다.<br><br> 교육청은 우선 체육수업 시간을 교육과정에 고시된 기준(초등 3∼6학년 주당 3시간, 중등 연간 272시간)대로 준수토록 하고 체육 전담 교사 지정 비율을 확대해갈 방침이다.<br><br> 초등학교와 특수학교에는 체육 담임교사 외에도 보조 강사 26명을 추가 배치할 계획이다.<br><br> 초등학교 3∼4학년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생존수영 실기교육을 편성하는 한편 방학 중 스포츠 캠프를 개최해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로 했다.<br><br> 초등학교 4학년∼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건강·체력 수준을 평가하고, 체력이 좋지 않은 4∼5등급 학생과 비만 학생 등에게 개별 특성에 맞는 건강·체력 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br><br> 이 외에도 학생들이 주축이 된 학교 스포츠클럽을 활성화하고, 학교 간 클럽 리그전을 운영하는 계획도 구상하고 있다.<br><br> 운동부 소속 학생 선수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고자 온라인 보충수업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체육 분야 진로 탐색 활동을 확대해갈 계획이다.<br><br>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공정·배려·협동과 같은 스포츠 가치를 배워갈 수 있는 학교 체육 프로그램을 발굴해 지속해 운영해야 한다"며 "학생들이 저마다의 빛깔로 체육활동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br><br> youngs@yna.co.kr<br><br> 관련자료 이전 스포츠토토코리아, 2025년 상반기 ‘toto 힐링데이’ 성료…과몰입 완화 프로그램 성공적 운영 04-29 다음 이혜영, 이영애와 연극 맞대결 "기대된다...기회되면 보고 싶어" 04-29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