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장애인체육회, ‘지구를 위한 쉬는 시간 컴퓨터 OFF 챌린지’ 참여 작성일 04-30 161 목록 <div><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087/2025/04/30/0001114426_001_20250430230617757.png" alt="" /><em class="img_desc">◇강원특별자치도장애인체육회는 지구의 날을 기념해 탄소중립 지원센터와 시청자미디어재단 강원센터가 주관하는 ‘지구를 위한 쉬는 시간 컴퓨터 OFF 챌린지’에 참여했다.</em></span></div><br><br>강원특별자치도장애인체육회는 지난 16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지구를 위한 쉬는 시간 컴퓨터 OFF 챌린지’에 참여했다.<br><br>이번 챌린지는 탄소중립 지원센터와 시청자미디어재단 강원센터가 지난 22일 지구의 날을 기념해 마련했다.<br><br>도장애인체육회는 탄소중립 실천을 장려하고 에너지 절약 문화 확산에 동참하기 위해 1시간 가량의 점심 시간에 사무실 내 컴퓨터 전원을 끄는 방식으로 참여했다.<br><br>도장애인체육회는 이번 챌린지에 총 23명의 사무처 직원들이 점심시간 동안 컴퓨터 끄기에 동참해 2주간 196.42kg의 이산화탄소를 감축했다.<br><br>방정기 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은 “이번 챌린지는 일상 속 작은 실천이 모여 큰 변화를 이끌 수 있다는 점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탄소중립 실천과 에너지 절약 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br><br> 관련자료 이전 강원도장애인체육회, 장애인스포츠 버스 성공적인 첫 운행 04-30 다음 강원FC, 어린이날 앞두고 'EARLY 어린이날' 이벤트 마련 04-30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