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투 완전체 못하는 이유…브라이언 "목 컨트롤 약해져, 정신적 영향도" [라스](종합) 작성일 05-01 98 목록 <div id="layerTranslateNotice" style="display:none;"></div> <div class="article_view" data-translation-body="true" data-tiara-layer="article_body" data-tiara-action-name="본문이미지확대_클릭"> <section dmcf-sid="Wuem1Pg2EE"> <figure class="figure_frm origin_fig" contents-hash="5907da8eaf58e69a1849425fb414592a2b5b335e2ca703e7d4e9416146a7d92c" dmcf-pid="Y7dstQaVIk" dmcf-ptype="figure"> <p class="link_figure"><img alt="MBC '라디오스타'/MBC '라디오스타' 방송 캡처" class="thumb_g_article" data-org-src="https://t1.daumcdn.net/news/202505/01/mydaily/20250501053013488drli.jpg" data-org-width="640" dmcf-mid="7OjyqLrRDG" dmcf-mtype="image" height="auto" src="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5/01/mydaily/20250501053013488drli.jpg" width="658"></p> <figcaption class="txt_caption default_figure"> MBC '라디오스타'/MBC '라디오스타' 방송 캡처 </figcaption> </figure> <p contents-hash="bc1d135c493dc8acebf799827276052b83cf80360e5129fc7b6c692cb88dc13c" dmcf-pid="GzJOFxNfOc" dmcf-ptype="general">[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그룹 플라이 투 더 스카이 브라이언과 환희가 완전체 활동에 대해 이야기했다. </p> <p contents-hash="f61eaeae49719f45e147a3b01f7cf825afd787e434560b0fe208e9f00a332c04" dmcf-pid="HqiI3Mj4wA" dmcf-ptype="general">30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는 '슬기로운 동료생활'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셰프 이연복, 배우 장신영, 그룹 플라이 투 더 스카이 브라이언과 환희가 출연했다. </p> <figure class="figure_frm origin_fig" contents-hash="8371ab94ace313b795fffbd8ec64baf1728e2538bcf691c7c8e30f8b0a72e2b4" dmcf-pid="XBnC0RA8Dj" dmcf-ptype="figure"> <p class="link_figure"><img alt="MBC '라디오스타'/MBC '라디오스타' 방송 캡처" class="thumb_g_article" data-org-src="https://t1.daumcdn.net/news/202505/01/mydaily/20250501053014814irlw.jpg" data-org-width="640" dmcf-mid="qYcYbgsdIW" dmcf-mtype="image" height="auto" src="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5/01/mydaily/20250501053014814irlw.jpg" width="658"></p> <figcaption class="txt_caption default_figure"> MBC '라디오스타'/MBC '라디오스타' 방송 캡처 </figcaption> </figure> <p contents-hash="bf0599850fcb1192af5190c05d4aeabf97345d708632f1514d52851408fc228e" dmcf-pid="ZbLhpec6mN" dmcf-ptype="general">이날 플라이 투 더 스카이는 6년 만에 완전체로 '라디오스타'를 찾았다. 브라이언은 "오랜만이라 조금 어색할 줄 알았는데 나는 그냥 괜찮은 것 같다"고 덤덤히 소감을 전했다. 그러면서도 환희가 지난번 홀로 출연해 자신의 이야기를 한 것을 두고 "다 봤다"며 눈을 빛내 웃음을 자아냈다. </p> <p contents-hash="2b3a5b99e9a3f6e8d6fbc1cabdeeae3f4430f52ba0c211785808d98c25da58b6" dmcf-pid="5FPkGVJqwa" dmcf-ptype="general">그런 브라이언의 반응에 김구라는 "그동안 네가 한 것에 비하다"며 달랬다. 브라이언은 "사실 나는 그걸 예고를 봤다. 다행히도 그날 저녁에 스케줄이 없어서 본방으로 봤다. 위스키를 딱 마시면서 '좀 보자!'하고 봤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p> <p contents-hash="1246698875fe3d094f932084179b7b4b5d58aca486f1c92cff03358731638059" dmcf-pid="13QEHfiBIg" dmcf-ptype="general">당시 환희는 브라이언에 대해 "싸우면 내가 절대 이길 수 없는 사람이다. 나만 화가 난다. 이길 수가 없다"라고 말했다. 또한 "싸우면 스타일리스트 누나들이 있으면 '누나. 환희하고 이러면 너무 속상하다' 한다. 나만 나쁜 놈이 돼있는 것"이라고 폭로하기도 했다.</p> <p contents-hash="a738852d852517d6863c42f93b350b5f2a18815861f8ae30853697c347794dd1" dmcf-pid="t0xDX4nbEo" dmcf-ptype="general">이에 대해 브라이언은 "플라이 투 더 스카이 활동 당시에는 우리가 싸우거나 다투면 스타일리스트한테 다 일렀다. 그때는 그럴 수밖에 없는 게 한국에 친한 친구가 없었다"며 "우리 팀에 아는 사람은 매니저와 스타일리스트 밖에 없었다. 매니저는 회사 직원이니까 뭔가 회사한테 이를 것 같았다. 스타일리스트는 프리랜서 아니냐"라고 설명했다. </p> <p contents-hash="019baaa482e2d029d27a3f4b259d04c575ec85a2a4852c306951dec196ea1b5c" dmcf-pid="FpMwZ8LKwL" dmcf-ptype="general">그러자 환희는 "나는 기분이 안 좋거나 아니다 싶으면 바로 이야기한다. 남한테 가서 이야기하고 '속상해'라고 하기보다는 당사자한테 바로 이야기한다"며 브라이언과 정반대 성향을 털어놨다. </p> <p contents-hash="5a77c01d0f633bc2c92a38d9fde5a687e0d6bc0728a8d0a2a35dfbf225a57460" dmcf-pid="3URr56o9sn" dmcf-ptype="general">이를 들은 김국진은 "나는 두 사람과 예전에 데뷔 초창기에 방송을 해 본 적이 있다. 둘이 웃는 모습을 한 번도 본 적이 없다. 플라이 투 더 스카이와 촬영하다면 환희는 저쪽에 있고 브라이언은 저쪽에 있었다"라고 폭로했다. 브라이언은 "그때는 우리가 무대에 오르기 전에 마음의 준비를 한 것"이라고 해명했지만 김국진은 "무대가 아니라 야외였다"며 반박해 웃음을 자아냈다.</p> <p contents-hash="59f38d6ecf17688405f273a9eb6531579d4c4caf89b2541ca93e2788ba619612" dmcf-pid="0uem1Pg2Di" dmcf-ptype="general">9개월 만에 '라디오스타'를 다시 찾은 환희는 지난 출연 만족도가 100%라고 했다. 환희는 "오랜만에 (예능 프로그램에) 나온 것도 있고 재밌었다. 브라이언이 너무 많은 이야기를 풀어놓고 갔는데 나는 이야기할 곳이 없으니까 그게 진실이 됐다. 그런데 속 시원하게 해명도 할 수 있었다. 그게 제일 시원했다"라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p> <figure class="figure_frm origin_fig" contents-hash="ecd3b48f32c8fdfb78c3a2f24cb7b1fc459a8e0038e8bb5d7a440e42bfa94d49" dmcf-pid="p7dstQaVDJ" dmcf-ptype="figure"> <p class="link_figure"><img alt="MBC '라디오스타'/MBC '라디오스타' 방송 캡처" class="thumb_g_article" data-org-src="https://t1.daumcdn.net/news/202505/01/mydaily/20250501053016201vfqf.jpg" data-org-width="640" dmcf-mid="yWDX2jCnmD" dmcf-mtype="image" height="auto" src="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5/01/mydaily/20250501053016201vfqf.jpg" width="658"></p> <figcaption class="txt_caption default_figure"> MBC '라디오스타'/MBC '라디오스타' 방송 캡처 </figcaption> </figure> <p contents-hash="dbfa698dbd21919ec3092f1ff74f71bee95ff3ccc9e4b3c431e8cfd038ae1b6e" dmcf-pid="UzJOFxNfrd" dmcf-ptype="general">그런 브라이언과 환희에게 김구라가 "둘이서 공연도 하고 방송도 하고 그러지 않냐"라고 묻자 브라이언은 "공연은 안 한다. 내가 노래를 안 하니까"라고 답했다. 김구라가 "노래를 안 하는데 플라이 투 더 스카이냐"라며 의문을 드러냈지만, 브라이언은 "팀이니까. 그럼 우리가 토크쇼 할 때마다 '브라이언과 환희'라고 하냐"라며 반박해 웃음을 자아냈다. </p> <p contents-hash="ab99e425aecd60abe49b30b164a866823d35e37469b6c4175d57b1f42bae3acf" dmcf-pid="uzJOFxNfwe" dmcf-ptype="general">이에 김구라는 "게스트들은 둘이 나오니까 노래를 하지 않을까 하지 않냐. 브라이언 씨가 목 상태가 안 좋아서 노래를 안 하는 것이지 않냐"라고 설명했다. 그러자 김국진은 "브라이언은 목이 많이 아프냐"라고 우려를 표했다. 브라이언은 "아프다기보다도 내가 목 컨트롤이 많이 약해졌다. 음정이 잘 안 올라가고 삑사리도 잘 난다"고 설명했다.</p> <p contents-hash="85733a18132a1eb7e0a02b264289f263876e23c6d263b3559b77694c2602c06d" dmcf-pid="7qiI3Mj4sR" dmcf-ptype="general">김구라가 "방송 보시는 분들이 '저렇게 떠드는데 노래를 안 하는 거냐'라고 생각하실 수 있다. 일반 대중들은 이해를 못 할 수도 있다"며 말하자 브라이언은 "말하는 건 좋아한다"라고 짚었다. 그러면서 "계속 잘못된 방법으로 노래했다. 그 방식으로 이상하게 노래하다 보니까 계속 망가졌다"라고 털어놨다. </p> <p contents-hash="7b290799e6003b635f662381b9f5ea6d45201b4123c6b850b485aa70b3da9175" dmcf-pid="zBnC0RA8EM" dmcf-ptype="general">이를 두고 환희는 "내가 봤을 때는 물론 브라이언의 의견도 존중하는데, 노래를 잘할 수 있는 뿌리가 있지 않나. 원래 잘하는 사람이다. 뭔가 정신에서 오는, 뇌에서 오는 가짜 신호 같은 게 있는 것 같다. 오래 안 했으니까 못할 것이라는 강박관념이 있는 것 같다"라고 분석했다. </p> <p contents-hash="aa0e6302aa49c53c36bee741e287a5fd171d36ef6e288ce9996931bab3ed01f4" dmcf-pid="qbLhpec6Dx" dmcf-ptype="general">브라이언은 "맞다. 보컬트레이너한테 2년 전인가 3년 전에 갔는데 정신적인 영향이 있다고 하더라"라며 고개를 끄덕였다. 김구라는 "심인성이라고 한다. 그래서 남성 발기 중에도 심인성이 많다. 진짜 마음에서 오는 게 많아서 심리치료를 해야 한다"라고 잡지식을 뽐냈다.</p> <p contents-hash="6db755748f046874b4f3c0557f3170c9a0ba63a357461877533882ad4e281f37" dmcf-pid="BKolUdkPIQ" dmcf-ptype="general">브라이언은 잠깐 아래를 내려다보고 "아임 파인(I'm fine)"이라며 너스레를 떨더니 "나도 정신적으로도 그렇고 목 적으로도 그렇고 된다면 하고 싶다. 나도 우리 음악을 안 듣는다고 하면 거짓말이다. 나도 옛날 모습들, 플라이 투 더 스카이 무대가 나오면 보면서 '그때가 좋았다' 생각한다"라고 털어놨다.</p> </section> </div> <p class="" data-translation="true">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p> 관련자료 이전 은가은 "♥박현호, 첫 만남에 결혼 얘기…내 여자라고" [RE:TV] 05-01 다음 '69억 빚 청산' 이상민, 재혼으로 인생 2막 "어떤 고난에서도 지켜줄 것" [SC이슈] 05-01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