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아이스하키, 세계선수권 최종전서 패배…2부 승격 실패 작성일 05-03 107 목록 <strong class="media_end_summary">리투아니아에 1-4로 져</strong><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421/2025/05/03/0008230153_001_20250503184110628.jpg" alt="" /><em class="img_desc">한국 아이스하키 대표팀이 세계선수권에서 리투아니아에 패했다. (IIHF SNS 캡처)</em></span><br><br>(서울=뉴스1) 권혁준 기자 = 남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이 세계선수권 최종전에서 패해 2부리그 승격에 실패했다.<br><br>김우재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2일(현지시간) 에스토니아 탈린에서 열린 2025 국제아이스하키연맹(IIHF) 세계선수권 디비전1 그룹B(3부리그) 최종전에서 리투아니아에 1-4로 패했다.<br><br>앞서 4연승을 달린 한국은 이날 패배로 4승1패로 대회를 마쳤다. 이번 대회에서 3부 리그 우승을 차지해 2부 재승격을 노렸지만 마지막 고비를 넘지 못했다.<br><br>지난해까지 디비전1 그룹A(2부리그)에 있었던 한국은 작년 대회에서 최하위에 그쳐 강등된 바 있다.<br><br>크로아티아, 중국, 스페인, 에스토니아를 차례로 꺾었던 한국은 리투아니아를 넘지 못했다.<br><br>초반부터 고전하며 골을 내줘 끌려갔고 이를 극복하지 못했다.<br><br>1피리어드를 0-1로 뒤진 한국은 2피리어드 2골을 내주며 격차가 벌어졌다.<br><br>3피리어드에서도 한 골을 내준 한국은 경기 종료 3분 전 강윤석의 골로 영패는 면했다.<br><br>다만 승격의 기회는 내년으로 미루게 됐다.<br><br>4연승으로 3부 우승을 차지한 리투아니아는 다음 시즌 2부 리그 승격에 성공했다. 관련자료 이전 "전세계적으로 드문 사례"…3040 男 제대로 잡은 '네넷' 05-03 다음 김동현, 시비 건 50명에게 스파링 제안 "압구정 체육관으로 오라고"…충격적 결과 (핑계고) 05-03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