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태현, 44년 만 건강검진 후 “갑상선암 수술 앞둬”…♥박시은도 응원 작성일 05-07 72 목록 <div id="layerTranslateNotice" style="display:none;"></div> <div class="article_view" data-translation-body="true" data-tiara-layer="article_body" data-tiara-action-name="본문이미지확대_클릭"> <section dmcf-sid="5pMz1mXDwV"> <figure class="figure_frm origin_fig" contents-hash="b68768fb3dc4416668cb259a6dbdd33972938f93bb7e64fe2b0c3e7310c69b0d" dmcf-pid="1URqtsZwO2" dmcf-ptype="figure"> <p class="link_figure"><img alt="사진=진태현 SNS" class="thumb_g_article" data-org-src="https://t1.daumcdn.net/news/202505/07/ilgansports/20250507134622125jkyh.png" data-org-width="498" dmcf-mid="Z40SwMkPIf" dmcf-mtype="image" height="auto" src="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5/07/ilgansports/20250507134622125jkyh.png" width="658"></p> <figcaption class="txt_caption default_figure"> 사진=진태현 SNS </figcaption> </figure> <div contents-hash="93541591ab5d1687c2d2eb2fbafdeda40f76ff06adc9ef904684b63b00b11990" dmcf-pid="tueBFO5rO9" dmcf-ptype="general"> 배우 진태현이 갑상선암을 진단 받았다고 고백했다. <br> <br>진태현은 7일 자신의 SNS에 “오늘은 저를 좋아해주시는 팬 여러분, 지인들에게 조금은 무거운 소식을 알려드릴까 한다”라고 운을 떼며 장문의 글을 게시했다. <br> <br>신중한 고민 끝에 투병을 공개하게 됐다고 밝힌 진태현은 “지난 4월 아내와 건강검진을 받고 모든 곳이 다 건강하지만 제가 갑상선암 진단을 받아 수술을 앞두고 있다”며 “초기의 발견으로 아주 작은 크기지만 다른 곳으로 전이가 되기 전에 꼭 수술을 해야한다”라고 적었다. 앞서 지난달 29일 진태현은 최근 44년 만에 처음으로 건강검진을 했다는 소식을 직접 전한 바 있다. <br> <br>진태현은 “말씀드리지 못하는 개인적인 여러 힘든 일들과 여러 스트레스로 인해 제 마음이 조금 무리했나 보다. 하지만 사랑하는 아내와 우리 토르, 미르가 옆에서 힘이 되어줘 이정도로 잘 지낸 거 같다”라며 “마라톤, 라이딩으로 열심히 운동해서 제 몸이 버텨준거 같아 너무 감사하다. 여러분 건강검진과 유산소 운동은 꼭 하셔야 한다”고 덧붙였다. <br> <br>촬영 일정과 해외 일정 등은 소화할 예정이라며 진태현은 “최대한 무리하지 않고 잘 이겨낼 테니 너무 걱정하지 마라”면서 “사람들이 착한 암 느린 암이라고 하지만 암은 암이라 저희 부부가 조금 놀랐지만 언제나 그랬듯이 잘 흘려보내고 이겨내려고 한다. 잘 수술하고 잘 치료해서 암까지도 완벽하게 이겨내는 배우이자 연예인, 마라토너의 모습 보여드겠다”고 다짐했다. <br> <br>끝으로 진태현은 “결혼 10주년에 더 겸손하고 조금 더 사람이 되라고 사랑하는 하나님이 저의 몸에 상처를 선물해주신 거 같다”며 “마지막으로 암과 병으로 고생하는 모든 분들 힘내시고 저도 이제 여러분과 함께 이겨내야 하는 전우가 됐다. 모든 분의 건강을 위해서 항상 응원하겠다”고 이야기했다. <br> <br>진태현의 아내 박시은 또한 해당 게시글을 공유하며 “우리 허니 잘 이겨낼 겁니다”라고 응원했다. <br> <br>진태현과 박시은은 2015년 7월 결혼했으며 2019년에 성인인 박다비다를 입양했다. 진태현, 박시은 부부는 2년 전 ‘동상이몽2’에 출연해 출산 예정일을 약 20일 앞두고 유산을 하는 아픔을 겪은 바 있다. 또 부부는 최근 두 딸을 새롭게 입양했다고 알려 관심을 모았다. <br> <br>이주인 기자 juin27@edaily.co.kr </div> </section> </div> <p class="" data-translation="true">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p> 관련자료 이전 日 살인사건 유부남 용의자와 女 변호사 러브 스릴러 ‘마물’ 韓 방영 05-07 다음 ‘세 딸 입양’ ♥진태현, 갑상선암 투병 고백…“언제나 그랬듯 잘 이겨내겠다” 05-07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