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해양레저관광박람회서 지자체 부문 해양레저관광 대상 작성일 05-08 106 목록 <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001/2025/05/08/AKR20250508080200063_01_i_P4_20250508160020171.jpg" alt="" /><em class="img_desc">해양레저관광박람회<br>[연합뉴스 자료사진]</em></span><br><br>(홍성=연합뉴스) 한종구 기자 = 충남도는 '2025 해양레저관광박람회'에서 지자체 부문 해양레저관광 대상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br><br> 해양수산부가 주최한 이번 박람회는 7∼10일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며, 지자체·공공기관·기업 등 60여개 기관이 참가했다.<br><br> 해양레저관광을 국가 핵심 성장 산업으로 육성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다. <br><br> 충남도는 '활력 돋는 어촌! 해양관광의 중심 충청남도!'를 주제로 기존 어항을 활용한 해양레저 활성화와 어촌 재생을 연계한 발전 모델을 선보였다.<br><br> 특히 낙후된 어촌·어항 현대화를 통해 해양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는 '어촌뉴딜300'과 어촌 소멸을 막기 위해 경제 및 생활 플랫폼 등을 구축하는 '어촌신활력증진사업'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br><br> 전상욱 충남도 해양수산국장은 "충남 해양관광의 가능성을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지속 가능한 해양레저와 관광을 통해 어촌과 지역 경제를 함께 살리는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br><br> jkhan@yna.co.kr<br><br> 관련자료 이전 '녹여서 뚫는다' 레이저앱스, 유리기판 TGV 신기술 개발 05-08 다음 스포츠윤리센터, 체육인 권익 보호 앞장 선다 "단 한 명의 피해자 외면하지 않겠다" 05-08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