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착맨-김종국, 본업 말고 방송하는 이유 “막상 안 봐” (옥문아) 작성일 05-08 67 목록 <div id="layerTranslateNotice" style="display:none;"></div> <div class="article_view" data-translation-body="true" data-tiara-layer="article_body" data-tiara-action-name="본문이미지확대_클릭"> <section dmcf-sid="bcLdgPj430"> <figure class="figure_frm origin_fig" contents-hash="851b106a345318527d6979c154a80efb397050818b296aabdf1bf279f015e746" dmcf-pid="KkoJaQA873" dmcf-ptype="figure"> <p class="link_figure"><img alt="KBS2 예능 ‘옥탑방의 문제아들’" class="thumb_g_article" data-org-src="https://t1.daumcdn.net/news/202505/08/sportskhan/20250508213325653uuab.png" data-org-width="776" dmcf-mid="BX5GtS0Czp" dmcf-mtype="image" height="auto" src="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5/08/sportskhan/20250508213325653uuab.png" width="658"></p> <figcaption class="txt_caption default_figure"> KBS2 예능 ‘옥탑방의 문제아들’ </figcaption> </figure> <p contents-hash="86d114c4a53e17bb53f076cbf883aaac494079601d688be5a530629ec2847927" dmcf-pid="9EgiNxc6UF" dmcf-ptype="general"><br><br>‘옥문아’ 침착맨이 웹툰 작가 은퇴를 암시했다.<br><br>8일 방송된 KBS2 예능 ‘옥탑방의 문제아들’ (이하 ‘옥문아’) 에는 침착맨이 게스트로 출연했다.<br><br>이날 침착맨은 “침착맨이란 이름으로 KBS에 출연한 건 처음이다. 이전엔 웹툰 작가 이말년으로 나왔다. 웹툰 작가를 그만뒀는데도 이말년이라고 많이 부르더라”라고 이야기했다.<br><br>이에 패널들은 ‘웹툰 작가로 복귀는 안 하냐’ ‘은퇴한 거냐’고 물었다. 침착맨은 “이제 웹툰은 힘들다. 경쟁이 치열하다. 웹툰 시장이 많이 커졌는데 그럼 잘하는 사람들이 많이 오지 않나. 그럼 박힌 돌이 빠질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br><br>이를 듣던 홍진경은 “그래도 침착맨이 그리는 웹툰은 사람들이 볼 거 같다. 특이한 화풍과 특색있는 이야기가 있지 않나”라고 물었다. 하지만 침착맨은 “다들 공감할 거다. 네티즌들이 ‘언제 웹툰 그려요’ ‘보고 싶어요’라고 해서 막상 그리면 안 본다”며 털어놨다.<br><br>이에 김종국은 “그거구나? ‘김종국 씨 왜 노래 안 해요?’(라고 하는 것과 같다)”라며 공감했고, 주우재는 “똑같다”며 격한 공감을 해 김종국의 화를 돋우었다.<br><br>장정윤 온라인기자 yunsuit@kyunghyang.com</p> </section> </div> <p class="" data-translation="true">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p> 관련자료 이전 김창열, ‘독도 티셔츠’ 입고 관심 촉구 “언제나 우리 곁에 있는 아름다운 섬” 05-08 다음 안정환 "♥이혜원=24년 된 꽃시장, 화내는 꽃도 팔아"[선넘패][★밤TView] 05-08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