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궁 대표팀, 상하이 월드컵서 남녀 나란히 단체전 결승 진출 작성일 05-09 93 목록 <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425/2025/05/09/2025050817180607911dad9f33a29115136123140_20250509060113033.png" alt="" /><em class="img_desc">국가대표 최종 평가전의 김우진. 사진[연합뉴스]</em></span> 남녀 양궁 대표팀이 올해 처음 출전한 국제대회에서 나란히 단체전 결승에 올랐다.<br><br>임시현(한국체대), 강채영(현대모비스), 안산(광주은행)으로 꾸려진 여자 대표팀은 8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2025 현대 월드컵 제2차 대회 사흘째 단체전 준결승에서 대만에 5-1(57-54 55-55 59-55)로 완승했다.<br><br>한국은 멕시코를 6-0(58-57 52-50 58-51)으로 물리친 중국과 11일 결승전을 치른다.<br><br>김우진(청주시청), 이우석(코오롱), 김제덕(예천군청)이 출격한 남자 대표팀도 단체전 준결승에서 미국을 5-3(54-50 53-55 56-55 54-54)으로 따돌리고 결승에 올랐다.<br><br>한국은 준결승에서 인도를 5-4(54-51 56-50 55-56 53-55 <26-25>)로 꺾은 프랑스와 11일 우승을 다툰다.<br><br>이번 월드컵 제2차 대회는 한국 양궁 대표팀이 올해 처음 출전한 국제대회다.<br><br>월드컵 제1차 대회가 지난달 8~13일 열린 가운데, 올해 월드컵, 세계선수권대회 등 주요 국제대회에 나서는 태극궁사의 면면은 지난달 18일 최종 평가전을 통해 정해졌다. /연합뉴스 관련자료 이전 프로야구 NC, 16일부터 울산 문수야구장서 홈경기 05-09 다음 '멀티테이너' 이찬원, 오늘(9일) '제24회 장성 황룡강 길동무 꽃길 축제' 전야제 출연..기대 UP 05-09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