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문아2' 침착맨, 본업 웹툰 포기? "그려도 안 본다" [TV온에어] 작성일 05-09 78 목록 <div id="layerTranslateNotice" style="display:none;"></div> <div class="article_view" data-translation-body="true" data-tiara-layer="article_body" data-tiara-action-name="본문이미지확대_클릭"> <section dmcf-sid="ptvpNcTNlE"> <figure class="figure_frm origin_fig" contents-hash="1aeeca55c5c23db4b932ac5da9ba5edfea7272fa0cc2b2677c7d3c603a20925a" dmcf-pid="UFTUjkyjWk" dmcf-ptype="figure"> <p class="link_figure"><img alt="옥탑방의 문제아들2" class="thumb_g_article" data-org-src="https://t1.daumcdn.net/news/202505/09/tvdaily/20250509063212393cakz.jpg" data-org-width="620" dmcf-mid="0unsKVLKTD" dmcf-mtype="image" height="auto" src="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5/09/tvdaily/20250509063212393cakz.jpg" width="658"></p> <figcaption class="txt_caption default_figure"> 옥탑방의 문제아들2 </figcaption> </figure> <p contents-hash="3eef60a13e46b8a9fd7e794e650e32bcd1e6146413e6a9f9b2f6f8a00504d123" dmcf-pid="u3yuAEWASc" dmcf-ptype="general">[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 침착맨이 게임방송을 시작한 이유에 대해 이야기했다. </p> <p contents-hash="18f368927ce4215022f53765731fe2df6c4aa0731c4b65b131558d148a838272" dmcf-pid="70W7cDYcyA" dmcf-ptype="general">8일 저녁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침착맨이 게스트로 출연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p> <p contents-hash="0cd1072b4a944f84cc17f90a3616418c13adf9278c94dab246440238c6db4fa8" dmcf-pid="zpYzkwGkvj" dmcf-ptype="general">이날 침착맨은 게임 방송을 하게 된 이유에 대해 "원래는 웹툰 작가 시절에 쉬는 시간에 인터넷 방송을 즐겨 봤는데 '이거 내가 해도 되겠는데'라고 생각했다"라고 했다. </p> <p contents-hash="ff21c64e2a06b770ffd3e7a4277db9b35aa407b781800f48a9878c84987de533" dmcf-pid="qUGqErHECN" dmcf-ptype="general">이어 침착맨은 "원래는 웹툰 80, 게임 방송 20이었는데 하다 보니까 잘 되더라"면서 "이제는 게임 방송이 100이다"라고 했다. </p> <p contents-hash="7c8e6bf3eb5303db76a7a7bde8437b3c4b2ead7fe88b4a97b94c2bfa7cc4d769" dmcf-pid="BuHBDmXDWa" dmcf-ptype="general">침착맨은 웹툰을 그리지 않는 이유에 대해 "이제는 안 되지 않을까 싶다"고 난색을 보였다. </p> <p contents-hash="feeca8e6e6e63b7cc848ca218114ab5d998b21915edae7806b8a1a88f46a7922" dmcf-pid="b7XbwsZwyg" dmcf-ptype="general">또한 침착맨은 "그려달라고 해서 그리면, 안 본다"고 말했다. </p> <p contents-hash="a2dc6f56e88e6f97b690a571f5381504c136c0beee84d4cee73ddaee651ec4bc" dmcf-pid="KzZKrO5rSo" dmcf-ptype="general">침착맨은 닉네임의 이유에 대해 "산만한 애들이 서예학원, 바둑학원 가듯이 안 침착하니까 침착하자는 의미로 침착맨이라고 지었다"고 말했다. </p> <p contents-hash="661b7aea4147966c92f83d6cc5a2760aafdbb19d75b3e84ca4731ec7becc54a6" dmcf-pid="9q59mI1mCL" dmcf-ptype="general">또한 침착맨은 주우재에 대해 "저도 필요한 말만 하는 스타일이다. 주우재와는 할 말만 해도 안 서운하다"고 했다. </p> <p contents-hash="775cef9b2b58f85353ead516f6d4be67e6582b41b9bdbac5b767790959e7e5c9" dmcf-pid="2B12sCtsWn" dmcf-ptype="general">침착맨은 "사람을 대할 때 쿠션을 많이 하면 힘들지 않나. 주우재는 안 피곤하다"고 했다. </p> <p contents-hash="7303902577d113501aca42cbd6e07c3a69378e4cb77cf4c13aa8d2e13c8c0329" dmcf-pid="V1S0aAvayi" dmcf-ptype="general">침착맨은 "제 동년배 시청자들은 별로 없다. 약간 유치해야 한다. 연령대가 내려갈 수록 본다"고 방송 인기 비결에 대해 이야기했다.</p> <p contents-hash="c978081a52d4c8ad2f430e8a18ffc5739a0400b5b22afba04f0445fdd7578b58" dmcf-pid="ftvpNcTNWJ" dmcf-ptype="general">[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2']</p> <p contents-hash="73f28bc706481e3e7a1f475d28b47497be27077820632cf67f6e589267b77a5a" dmcf-pid="4FTUjkyjvd" dmcf-ptype="general"><strong> </strong><span>옥탑방의 문제아들2</span> </p> <p contents-hash="57f7b528b61117747648eb551f23dbc35a9d1e3bf32148ac4937f19d65d69430" dmcf-pid="83yuAEWATe" dmcf-ptype="general"><strong></strong><br><br>[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 </section> </div> <p class="" data-translation="true">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p> 관련자료 이전 '오형제맘' 정주리, 임신 중 수입 끊겨 눈물 "건보료도 못 냈다" 05-09 다음 추성훈, 코첼라서 제니 만나더니…몸짱 대회 나온 줄 [마데핫리뷰] 05-09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