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학교스포츠클럽대회' 개막...학생 5만여명 참가 작성일 05-09 108 목록 <div style="text-align:center"><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477/2025/05/09/0000549128_001_20250509102817405.jpg" alt="" /><em class="img_desc">ⓒ서울시교육청</em></span></div><br><br>[스포티비뉴스=윤서영 기자]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정근식)은 5월부터 '2025학년도 서울특별시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시작한다.<br><br>2025학년도 서울특별시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는 총 25개 종목에 역대 최다인 초중고 803교, 2,969팀, 52,600명의 학생들이 5월부터 9월까지 연중 리그전과 토너먼트로 학교대항전에 참여한다. <br><br>종목별 우승팀들은 10월부터 실시되는 '제18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축전'에 서울 대표로 출전하여 전국 최강팀을 가리게 된다. <br><br>작년 '제17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축전'에선 18개 종목의 학생들이 서울대표로 출전하여 우승 10교, 준우승 9교, 3위 12교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br><br>18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1학생 1스포츠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마련했으며, 스포츠를 통해 서울 학생들의 건강한 신체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br><br><div style="text-align:center"><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477/2025/05/09/0000549128_002_20250509102817442.jpg" alt="" /><em class="img_desc">ⓒ서울시교육청</em></span></div><br><br>10일에는 서울특별시교육청학생체육관에서 '2025학년도 서울특별시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개막식을 개최한다.<br><br>전체 25개 종목 중 4개 종목(농구, 풋살, 피구, 티볼)을 개막식 경기로 선정하고, 총 24개교의 학생들이 학생체육관에 모여 2025학년도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시작을 알리는 경기를 진행함과 동시에 스포츠의 가치를 실천하고, 운동의 즐거움을 만끽하는 시간을 갖는다.<br><br>개막식에는 총 480명의 학생들이 참가하는 가운데 정근식 교육감의 개막 기념 시투를 비롯하여 축하공연, 학생 대표의 스포츠 가치 실천 선서, 기념촬영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br><br>정근식 서울시교육감은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가 그간의 노력으로 800개교, 5만명 이상의 학생들이 참여하는 서울특별시교육청 단일 사업 중 최고의 인기 프로그램으로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서울특별시교육청은 1학생 1스포츠 확대를 통해 다양한 공교육을 활성화하고 학생들의 미래 역량들을 키우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br><br> 관련자료 이전 ‘지구오락실3’ 디지털 디톡스 돌입 05-09 다음 삼성 갤럭시S25 엣지, 코닝 '고릴라 글라스 세라믹 2' 탑재 05-09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