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대한체육회장, 취임 후 처음 OCA 총회 참석...10일 출국 예정 작성일 05-09 92 목록 <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445/2025/05/09/0000295512_001_20250509112213502.jpg" alt="" /></span><br><br>(MHN 권수연 기자) 유승민 대한체육회장이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 참석을 위해 출국한다.<br><br>대한체육회는 유승민 회장이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쿠웨이트에서 열리는 제45차 OCA 총회에 참석한다고 9일 전했다.<br><br>OCA 총회에는 지난 3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총회에서 신임 위원장으로 선출된 커스티 코번트리 위원장 당선인과 토마스 바흐 위원장이 함께 참석한다. 바흐 위원장은 오는 6월 23일 퇴임을 앞두고 있다. 코번트리 당선인은 바흐 위원장의 뒤를 이어 향후 8년 간 IOC를 이끌게 된다.<br><br>유승민 회장은 지난 2019년 3월 OCA 선수관계위원장 겸 집행위원으로 선출돼 활동한 경력이 있다. 지난 1월 체육회장에 당선된 뒤 OCA 직에서는 자진 사퇴했고 현재는 2026 아이치 나고야 하계 아시안게임 조정위원직만 유지하고 있다. <br><br>회장 당선 후 유승민 회장은 OCA 집행부 임원들로부터 축하받았으며 OCA의 초청으로 지난 2월 제9회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 개회식에도 참석한 바 있다.<br><br>사진=연합뉴스 <br><br> 관련자료 이전 통신사 성적표 엇갈린다…KT·LG '순풍'·SKT '역풍' 05-09 다음 김정난, 반전 취향 담긴 자택 공개…게임방→에이티즈 팬심 고백 05-09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