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대한체육회장, 제45차 OCA 총회 참석...'국제 스포츠 교류 협력 강화' 작성일 05-12 90 목록 <div style="text-align:center"><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477/2025/05/12/0000549738_001_20250512175314396.jpg" alt="" /><em class="img_desc">유승민 대한체육회장과 커스티 코번트리 IOC위원장 당선인 ⓒ대한체육회</em></span></div><br><br>[스포티비뉴스=윤서영 기자] 대한체육회(회장 유승민)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월도프 아스토리아 쿠웨이트(Waldorf Astoria Kuwait) 호텔에서 개최된 제45차 아시아올림픽평의회(Olympic Council of Asia, 이하 'OCA') 총회에 참석해 국제 스포츠 외교 활동을 적극 전개했다.<br><br>유승민 회장은 이번 총회 기간 중 각국 주요 인사들과의 면담을 통해 국제 스포츠계에서의 대한체육회 위상을 높이고, 향후 국제 스포츠 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등 다각적인 외교 활동을 펼쳤다.<br><br>특히 유 회장은 신임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으로 당선된 커스티 코번트리(Kirsty Coventry) 당선인과의 면담을 통해 대한체육회와 IOC 간의 긴밀한 국제 스포츠 소통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br><br>양측은 올림픽 정신의 확산과 스포츠를 통한 국제 교류 강화의 중요성에 공감하며 앞으로 다양한 협력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br><br>또한, 후세인 알 무살람(Husain Al-Musallam) OCA 사무총장과 별도로 면담을 가졌다.<br><br>대한체육회가 아시아 지역 내에서 보다 활발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OCA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고, 앞으로도 상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아시아 스포츠 발전에 함께 기여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br><br><div style="text-align:center"><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477/2025/05/12/0000549738_002_20250512175314448.jpg" alt="" /><em class="img_desc">후세인 알 무살람 OCA 사무총장, 유승민 대한체육회장, 야오밍, 셰이크 파하드 나세르 쿠웨이트 NOC위원장 ⓒ대한체육회</em></span></div><br><br>이 외에도 유 회장은 총회 개최지 국가인 쿠웨이트의 국가올림픽위원회(NOC) 위원장인 셰이크 파하드 나세르(H.E. Sheikh Fahad NASSER SABAH AL AHMAD AL SABAH) 위원장과의 환담을 통해 양국 간 국제 스포츠 교류 현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총회 연사로 참석한 중국 농구의 전설 야오밍과도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br><br>이를 통해 대한체육회는 아시아 지역 내 다양한 스포츠 분야에서의 협력 기반을 한층 더 넓히는 계기를 마련했다.<br><br>대한체육회는 "앞으로도 국제 스포츠 무대에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국제 스포츠 기구들과의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br><br> 관련자료 이전 2025 브레이킹 K 시리즈 1차 대회, 17일 개최...'AG 銀' 김홍열 등 정상급 선수 총출동 05-12 다음 [GS칼텍스배 프로기전] 오름세 05-12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