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연고 프로야구·축구 '펄펄'…대전시 '함박웃음' 작성일 05-17 69 목록 [앵커]<br><br>야구와 축구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스포츠인데요.<br><br>대전을 연고지로 하는 야구팀과 축구팀이 호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br><br>두 팀 모두 대전시와 협업을 통해 제작된 유니폼을 입고, 말그대로 '펄펄' 나는 성적을 보이면서 대전시도 함박웃음을 짓고 있습니다.<br><br>이호진 기자입니다.<br><br>[기자]<br><br>대전한화생명볼파크 야구장이 경기 시작 전부터 북적입니다.<br><br>유니폼 판매점 앞에는 길게 줄이 늘어섰습니다.<br><br>파스텔톤의 부드러워 보이는 노란색 유니폼에 대전시와 한화이글스의 귀여운 마스코트 '꿈돌이'와 '수리'가 손을 잡고 야구공 위에 앉아 있는 모습이 담겼습니다.<br><br>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눈길이 가는 디자인에 지난 1일 출시 이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br><br><백승리 / 충남 천안시>"유니폼도 너무 예쁘고, 콜라보 너무 잘한 것 같고, 한화이글스 너무 사랑하고 잘하면 좋겠어요. 유니폼 너무 예뻐요."<br><br>어린이날 연휴부터 이 유니폼을 착용했던 한화이글스는 팀성적이 수직 상승했습니다.<br><br>연승 신기록을 세우며 한 때 단독 1위로도 치고 올라갔습니다.<br><br>야구 뿐만 아니라 프로축구팀 대전하나시티즌도 올시즌 1위를 수성하고 있습니다.<br><br>대전하나시티즌 역시 지난 2월 유니폼 등 꿈돌이와 콜라보 굿즈를 출시하면서 대전 연고 프로팀으로서 위상을 높였습니다.<br><br><이호진 기자 / jinlee@yna.co.kr> "대전시와 지역 연고 프로스포츠팀 간의 협업에 이어 프로야구와 프로축구 흥행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br><br>야구장과 축구장 주변 상권이 살아는 것은 물론, 대전시 자체 브랜드 평판도 올라가고 있는 겁니다.<br><br>실제 대전시의 '꿈씨패밀리' 굿즈 매출은 올 들어 4월까지 4억2,300만원을 기록하며 벌써 지난해 절반 수준에 육박했습니다.<br><br>또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도시브랜드 평판지수에서 대전시가 서울, 부산과 함께 매월 3위 안에 들고 있는 상황입니다.<br><br><이장우 / 대전시장> "꿈씨패밀리와 지역의 많은 빵집들, 한화이글스, 대전하나시티즌 그리고 나아가서 지역에 있는 자산을 총 동원해서 대한민국 최고의 '잼잼도시'의 역할을 우리가 걸머져야겠다 이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br><br>대전시는 꿈씨패밀리 캐릭터 확장과 이를 활용한 체류형 관광 프로그램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br><br>연합뉴스TV 이호진입니다. jinlee@yna.co.kr<br><br>[영상취재 임재균]<br><br>[영상편집 김소희]<br><br>#대전 #한화이글스 #하나시티즌<br><br>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br><br> 관련자료 이전 전유진 ‘독수리 5형제’로 첫 OST 도전 “미리 드라마 보며 고민” 05-17 다음 '붉은 흙의 전쟁' 롤랑가로스 와일드카드 출전 선수 발표 05-17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