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강원특별자치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사흘간 열전 돌입 작성일 05-19 91 목록 <strong class="media_end_summary">19일 삼척에서 개막</strong><div style="text-align:center"><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654/2025/05/19/0000121893_001_20250519181111167.jpg" alt="" /><em class="img_desc">▲ 제18회 강원특별자치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가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삼척 각 종목별 체육관 등 일원에서 열리는 가운데 19일 시민체육관에서 개막식이 열렸다.</em></span></div>삼척에서 처음 열리는 제18회 강원특별자치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가 19일 삼척시민체육관에서 개막을 알리는 축포를 쏘고 21일까지 사흘간의 경기 일정에 돌입했다.<br><br>이날 개막식에는 박상수 삼척시장과 신경호 도교육감, 정광열 도 경제부지사, 유순옥 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 부위원장, 권정복 삼척시의장, 각 종목 및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식전행사로 인기가수 김다현과 황윤성의 축하공연이 펼쳐졌고, 이어진 공식행사에서 시민체육관을 가득 메운 1000여명의 관중들이 각 시·군 선수단의 입장을 뜨거운 박수갈채와 함성으로 맞이했다.<div style="text-align:center"><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654/2025/05/19/0000121893_002_20250519181111216.jpg" alt="" /><em class="img_desc">▲ 제18회 강원특별자치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가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삼척 각 종목별 체육관 등 일원에서 열리는 가운데 19일 시민체육관에서 개막식이 열렸다.</em></span></div>이정동 강원도장애인체육회 부회장은 개회선언을 통해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했다.<br><br>강원특별자치도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삼척시와 삼척시장애인체육회, 각 종목별 경기단체가 주관하는 이번 강원특별자치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는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삼척시 일원 경기장에서 펼쳐진다. 이번 대회에는 게이트볼과 농구, 당구 등 17개 종목 선수 1500여명을 비롯해 임원, 보호자 800여명 등 역대 최대 규모인 2300여명이 참가한다.<div style="text-align:center"><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654/2025/05/19/0000121893_003_20250519181111265.jpg" alt="" /><em class="img_desc">▲ 제18회 강원특별자치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가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삼척 각 종목별 체육관 등 일원에서 열리는 가운데 19일 시민체육관에서 개막식이 열렸다.</em></span></div>박상수 삼척시장은 환영사에서 "삼척시를 찾아준 선수단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이번 대회가 단순한 스포츠 대회를 넘어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하며 우리 모두 하나 되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며 "그동안 선수들이 흘릭 굵은 땀방울과 끊임없는 노력들이 좋은 결실로 돌아올 것을 확신하며 모두 값진 추억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div style="text-align:center"><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654/2025/05/19/0000121893_004_20250519181111317.jpg" alt="" /><em class="img_desc">▲ 제18회 강원특별자치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가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삼척 각 종목별 체육관 등 일원에서 열리는 가운데 19일 시민체육관에서 개막식이 열렸다.</em></span></div>정광열 도 경제부지사는 대회사에서 "이번 대회가 푸른 동해를 품은 아름다운 도시 삼척에서 열리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강원도는 장애인체육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앞으로 특히 장애인 생활체육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참여 기회를 넓혀가는 동시에 각 종목별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지원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br><br>신경호 도교육감은 격려사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즐거운 축제가 되기를 바라고, 이번 대회를 위해 노력한 장애인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응원을 보낸다"고 말했다.<div style="text-align:center"><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654/2025/05/19/0000121893_005_20250519181111368.jpg" alt="" /><em class="img_desc">▲ 제18회 강원특별자치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가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삼척 각 종목별 체육관 등 일원에서 열리는 가운데 19일 시민체육관에서 개막식이 열렸다.</em></span></div>유순옥 도의회 사문위 부위원장은 축사에서 "이번 대회를 통해 도내 장애인 생활체육인들을 삼척에서 만나게 돼 너무 기쁘다"며 "도의회는 앞으로 도내 장애인 생활체육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div style="text-align:center"><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654/2025/05/19/0000121893_006_20250519181111422.jpg" alt="" /><em class="img_desc">▲ 제18회 강원특별자치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가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삼척 각 종목별 체육관 등 일원에서 열리는 가운데 19일 시민체육관에서 개막식이 열렸다.</em></span></div>권정복 삼척시의장은 축사에서 "이번 대회는 모두가 주인공인 만큼 결과도 중요하지만, 각자 최선을 다했다는 기쁨을 만끽하시기를 바란다"며 "선수단과 삼척을 방문한 모든 분들을 위해 장미축제가 열리는 오십천 장미공원에 천만송이 장미꽃을 활짝 피워놓았으니, 장미축제장도 많이 방문해 주시면 아주 좋겠다"고 말했다.  관련자료 이전 SKT 유심 교체 9%뿐…e심으로 바꾸면 괜찮을까? [박대기의 핫클립] 05-19 다음 전국소년체육대회 육상 사전경기서 부산 금 3개 05-19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