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청 사이클팀, 체육진흥공단배 전국사이클서 단체 종합 우승 차지 작성일 05-20 91 목록 <strong class="media_end_summary">2위 나주시청에 30점 차이의 압도적 경기력 선봬<br>에이스 신지은, 개인추발 등 4관왕으로 MVP 받아</strong><div><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088/2025/05/20/0000948770_001_20250520145211389.jpg" alt="" /><em class="img_desc">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배 제27회 전국사이클대회 시상식 모습. 대구시체육회 제공</em></span></div><br><br>대구시청 사이클팀이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배 제27회 전국사이클대회에서 단체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br><br>12~16일 닷새간 열린 이번 대회에서 대구시청팀은 지난해 이 대회 준우승의 아쉬움을 털어내듯 2위 나주시청과 30점 이상 차이나는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우승했다.<br><br>팀 내 에이스 신지은 선수는 개인추발, 옴니엄, 메디슨, 단체추발 등에서 1위를 기록, 4관왕에 오르며 최우수선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마지막 메디슨 경기에서 노윤서 선수와 짝을 이뤄 2위팀에 20점 이상 획득하며 강한 모습을 보여줬다.<br><br>올해 처음 대구시청 팀에 합류한 신예 권나혜 선수는 단체추발과 개인 종목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치며 3관왕은 물론, 최우수신인상까지 수상하며 대형 신인의 등장을 알렸다.<br><br>단거리가 주종목인 황현서 선수는 1km 독주 종목에서 대회 신기록을 수립, 해당 종목 한국기록 보유자다운 실력을 뽐냈다.<br><br>대구시청팀은 이번 대회에서 팀원 전원이 메달을 손에 넣으면서 탄탄한 조직력과 발전된 기량, 정신력까지 모두 증명한 무대가 되었다.<br><br>올해부터 대구시청팀을 이끌고 있는 나아름 코치(감독대행)는 "선수들이 스스로를 믿고 착실히 준비한 결과인 것 같다"며 선수들의 집중력과 강한 팀워크를 우승 비결로 꼽았다. 이어 "이번 대회는 우리팀의 올해 최종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일 뿐이다. 10월 부산에서 열리는 제106회 전국체전에서 더욱 선전을 펼치겠다"고 밝혔다.<br><br>한편 대구시청팀은 6월과 8월 양양에서 열리는 전국대회에 출전한 뒤 10월 전국체전에 참가할 예정이다.<br><br> 관련자료 이전 3경기 만에 선발 출전한 김혜성…수비 실수에 무안타 침묵 05-20 다음 국민체육진흥공단, 불법 스포츠 도박 근절 및 예방을 위한 민간·대학생 모니터링단 모집 05-20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