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강원도 장애인체전 2연패 달성 작성일 05-21 84 목록 속초시가 21일 삼척시 일원에서 막을 내린 제18회 강원도 장애인생활체육대회에서 종합 1위를 달성했다.<br><br>이는 지난해 열린 제17회 대회에 이은 2년 연속 1위의 성과로 장애인체육 활성화를 위한 속초시의 지원과 선수단, 보호자 등의 숭고한 노력이 나은 의미 있는 기록이다.<br><br>이번 대회에서 속초시는 금메달 87개, 은메달 53개, 동메달 38개를 획득하며 총 1829점을 기록했다. 속초시에 이어 2위 춘천시, 3위 원주시, 4위 삼척시, 5위 강릉시 등이 뒤를 이었다.<br><br>이번 대회는 도내 18개 시군에서 21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했다. 속초시는 보치아, 사이클, 역도, 육상 등 15개 종목에 총 241명의 선수와 임원이 출전했다.<br><br>특히 올해 속초시장애인체육회 직장운동경기부로 새롭게 창단한 보치아팀의 활약이 두드러짐은 물론, 전통적인 효자종목 역도에서 활약도 이어졌다.<br><br>또한 대회 최다관왕에 오른 사이클 정지우 선수(4관왕)를 비롯해 △최지동(육상필드) △임금화 △임영아 △정재옥(이상 육상트랙) △김순애 △김진희 △김창준 △박성재 △박의훈 △변복순 △손순자 △엄순옥 △이인제 △전소희 △천병종(이상 역도) 등 3관왕 수상 선수도 다수 배출하며 여러 종목에 걸쳐 도내 장애인체육대회 강호로서의 면모를 입증했다.<br><br>이병선 속초시장애인체육회장(속초시장)은 "대회를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노력한 속초시 선수단 모두의 열정에 감사를 전한다"며 "속초시는 앞으로도 생활체육 발전에 힘써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건강한 도시를 건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자료 이전 구글, AI 검색 대폭 강화…삼성·젠틀몬스터와 스마트안경 개발 05-21 다음 '민족의 영산' 태백산 철쭉 전국등반대회 25일 개최 05-21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