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강원도 장애인생활체전 2년 연속 1위 작성일 05-21 89 목록 <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421/2025/05/21/0008264868_001_20250521144213417.jpg" alt="" /><em class="img_desc">이병선 강원 속초시장이 지난 19일 삼척에서 열린 장애인생활체전에 출전한 속초시 선수단을 격려하고 있다.(속초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5.5.21/뉴스1</em></span><br><br>(속초=뉴스1) 윤왕근 기자 = 강원 속초시가 지난 19일부터 사흘간 강원 삼척에서 열린 제18회 '강원도 장애인생활체육대회'에서 종합 1위를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br><br>시에 따르면 이번 대회에서 속초시는 금메달 87개, 은메달 53개, 동메달 38개를 획득하며 총 1829점을 기록했다. 2위는 춘천시, 3위는 원주시, 4위는 삼척시, 5위는 강릉시다.<br><br>이에 속초시는 작년 제17회 대회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br><br>특히 이번 대회에선 올해 속초시장애인체육회 직장운동경기부로 창단한 보치아팀의 활약이 두드러졌다고 속초시가 전했다.<br><br>시는 대회 최다관왕에 오른 사이클 정지우 선수(4관왕)를 비롯해 최지동 선수(육상필드), 임금화·임영아·정재옥 선수(이상 육상트랙) 등 3관왕 수상도 다수 배출했다고 소개했다.<br><br>이병선 속초시장애인체육회장은 "대회를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노력한 시 선수단 모두의 열정에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생활체육 발전에 힘써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건강한 도시를 건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br><br>이번 대회엔 도내 18개 시군에서 21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했다. 속초시는 보치아, 사이클, 역도, 육상 등 15개 종목에 총 241명의 선수와 임원이 출전했다. 관련자료 이전 핸드볼 H리그, 기대로 돌풍을 일으켰지만 아쉽게 마무리한 서울시청 05-21 다음 체육공단, 체육인 직업안정 사업 창업 지원 대상자 모집 05-21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