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랭킹 5위 시비옹테크, 9월 코리아오픈 출격 “서울 방문하게 돼 설레” 작성일 05-23 97 목록 <table class="nbd_table"><tr><td><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468/2025/05/23/0001149255_001_20250523093219387.jpg" alt="" /></span></td></tr><tr><td>시비옹테크. 사진 | 파리=AP연합뉴스</td></tr></table><br>[스포츠서울 | 박준범기자] 이가 시비옹테크(5위·폴란드)가 9월 서울에서 열리는 여자프로테니스(WTA) 투어 코리아오픈에 출전한다.<br><br>코리아오픈 테니스 대회 조직위원회는 22일 시비옹테크의 올해 대회 출전이 확정됐다고 발표했다.<br><br>WTA 투어 단식 세계 1위를 지낸 시비옹테크는 5번의 메이저 대회 챔피언을 지낸 톱랭커다. 특히 클레이코트에서 강한 면모를 보인다. 19세였던 2020년 프랑스오픈을 제패했다. 또 2022년부터 2024년까지 프랑스오픈을 3연패도 달성했다.<br><br>시비옹테크는 “처음 서울을 방문하게 돼 설렌다. 한국이 대단한 나라라는 것을 알고, 한국 팬들도 만나고 싶다. 멋진 경기를 보여드리겠다”고 소감을 말했다.<br><br>시비옹테크는 지난해 코리아오픈에도 나올 예정이었으나 대회 직전 개인 사정으로 출전을 철회한 바 있다. 코리아오픈은 9월13일부터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테니스코트에서 펼쳐진다. beom2@sportsseoul.com<br><br> 관련자료 이전 영암 F1 경주장서 6월 28∼29일 '사이클·러닝 100㎞ 질주' 대회 05-23 다음 ‘전국노래자랑’ 김연자·안성훈·우연이·윤수현·오유진 출격 05-23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