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샤이니 키, 10년 최애 식당 공개…“마음 치료도 받아” (‘나혼산’) 작성일 05-24 120 목록 <div id="layerTranslateNotice" style="display:none;"></div> <div class="article_view" data-translation-body="true" data-tiara-layer="article_body" data-tiara-action-name="본문이미지확대_클릭"> <section dmcf-sid="UFQxhEZwGV"> <figure class="figure_frm origin_fig" contents-hash="87482785ae34165dd101f950d07203ff4d96d542d14c102e19629aaf9410ad21" dmcf-pid="u3xMlD5rG2" dmcf-ptype="figure"> <p class="link_figure"><img alt="‘나 혼자 산다’. 사진 I MBC ‘나 혼자 산다’ 방송 캡처" class="thumb_g_article" data-org-src="https://t1.daumcdn.net/news/202505/24/startoday/20250524024504082izgr.jpg" data-org-width="700" dmcf-mid="p086OAGk5f" dmcf-mtype="image" height="auto" src="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5/24/startoday/20250524024504082izgr.jpg" width="658"></p> <figcaption class="txt_caption default_figure"> ‘나 혼자 산다’. 사진 I MBC ‘나 혼자 산다’ 방송 캡처 </figcaption> </figure> <div contents-hash="c70625289126f616dfbbd60c5c0ff98e97f1d581774b1da8fc07b6e6651164a1" dmcf-pid="70MRSw1m59" dmcf-ptype="general"> 그룹 샤이니 키가 ‘마음의 고향’ 강원도를 찾아 힐링에 나섰다. </div> <p contents-hash="2c0972d143d90bf26b804a2e1f4c2299a1c60c0b279f049be05b1cbbf581b2c4" dmcf-pid="zpRevrts5K" dmcf-ptype="general">23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마음의 고향’ 강원도로 떠난 키의 모습이 그려졌다.</p> <p contents-hash="f5a469d8ed66a8c7ba9bd2bc20dfdf49e48123f5d076586c10bff6a281ecb7dd" dmcf-pid="qY92Dova5b" dmcf-ptype="general">이날 키는 맑은 하늘을 즐기며 드라이브를 해 눈길을 끌었다. 목적지는 강원도라고. 키는 “강원도는 마음의 고향이다. 진짜 고향은 대구지만 유년 시절의 기억이 가장 큰 건 강원도다. 그 당시 고속도로 뚫리기 전에도 부모님과 한계령 넘어서 강원도에 다녀왔다”고 말했다.</p> <p contents-hash="571d270dfc418a13277c8fc8875361c9c7aa5f06ada9b899885e246a6ea0b9b1" dmcf-pid="BG2VwgTNYB" dmcf-ptype="general">키는 10년째 다니고 있는 최애 식당으로 향했다. 사장님과 인사를 나눈 키는 친근하게 대화를 이어갔다.</p> <p contents-hash="d147da46cd62b840664311c6dd966629d375362d4e39e46bc491641361d93b1a" dmcf-pid="bHVfrayjYq" dmcf-ptype="general">키는 봄 내음 풍기는 여러 밑반찬에 감탄했다. 이어 메인 요리인 능이백숙이 나오자 눈을 떼지 못했다. 키는 “박나래에게 민어 오빠가 있다면 나에게는 백숙 할머니가 있다”고 말했다.</p> <p contents-hash="b5927552d3489735c6eadfdc525d6d25285085249ee6ba332952ea059d867711" dmcf-pid="KXf4mNWAZz" dmcf-ptype="general">키는 최애 식당에 대해 “사장님이 손자처럼 너무 편하게 대해준다. 몸의 허기도 채워지는데 마음의 치료도 받는 곳인 것 같다”고 설명했다.</p> <p contents-hash="11b0a1d678ae1ead9ae85e6a35f39ddf623a6a7fe0457b74c78774f23353cb3b" dmcf-pid="9Z48sjYc17" dmcf-ptype="general">능이백숙에 영양죽까지 즐긴 키는 배부름에 더 먹을 수 없어 억울해했다. 키는 남은 능이백숙과 영양죽을 포장해달라고 한 뒤 지퍼백을 꺼내 밑반찬들을 담았다. 전현무는 “아이디어가 좋다”고 감탄했다.</p> <p contents-hash="29e26e466a01edaeca0eb4358e533df708562a63f0d9be5a835cb3ea38e7ca44" dmcf-pid="2586OAGkYu" dmcf-ptype="general">식사를 마친 키는 고성 화암사로 향했다. 키는 “아름답기도 하고 마음도 편해서 자주 들른다”고 말했다. 이어 “산 보고 싶으면 화암사에 가고 바다 보고 싶으면 낙산사에 간다”고 덧붙였다.</p> <p contents-hash="54f7eb5d147d390b017b1ef6b06d46e8ae81f47f6bc72828389e92005c805244" dmcf-pid="V16PIcHEGU" dmcf-ptype="general">키는 고성이 한눈에 보이는 풍경에 감탄하다가 자신을 알아본 사람들과 즉흥 포토타임을 가졌다. 사람들과 다정하게 사진 찍는 키를 본 박나래는 “같이 놀러 온 것 같다”고 말했다.</p> <p contents-hash="11c6a3b4e4e4d2d068d553c2644110345566ddd9e6366fae19c3be00cc12f9a1" dmcf-pid="ftPQCkXD1p" dmcf-ptype="general">키는 소원 성취 초로 촛불을 켜고자 했다. 직원에게 생년과 이름이 적힌 소원 성취 초를 건네받은 키는 “교회 다니는 데 상관없냐”고 물었고 직원은 “교회는 사랑이고 불교는 자비다. 가는 길은 한 길이다”라고 답했다. 이를 들은 무지개 회원들은 감탄을 금치 못했다.</p> <p contents-hash="2de9620d0adee28668efd187daf1517baa1f596fe028e9a777cfec4cf028d687" dmcf-pid="4FQxhEZw50" dmcf-ptype="general">불붙인 소원 성취 초를 중앙에 놓은 키는 조심스럽게 인사를 올렸다. 어색해하는 키를 본 전현무는 “오랜만에 본 선배한테 인사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박나래 역시 “인사해야 해 말아야 해 하는 느낌이다”라고 공감했다.</p> <p contents-hash="1bbb00b57327076773625ed0a0034e9ad128eeda2a09d81b6bd7d64487ea70a6" dmcf-pid="83xMlD5rY3" dmcf-ptype="general">[이세빈 스타투데이 객원기자]</p> </section> </div> <p class="" data-translation="true">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p> 관련자료 이전 김대호, 츨연료 150배 뛰더니! "차은우 닮았어요" 폭발적 반응 ('나혼산') [Oh!쎈 예고] 05-24 다음 전현무, ‘세상에 이런일이’ 제작진에 한마디 했다 “작정했네” 05-24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