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사대부고, 최신 인조잔디 운동장 개장… 지역과 함께 뛰는 공간으로 작성일 05-26 135 목록 <strong class="media_end_summary">약 25억 투입 인조잔디 운동장·트랙 등 체육 인프라 조성<br>학생 교육과 지역 공유 복합 체육 공간으로 활용 방침 밝혀<br>개장식엔 도지사·국회의원 등 800여 명 참석해 축하 분위기</strong><div><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087/2025/05/26/0001119151_001_20250526220510319.jpg" alt="" /><em class="img_desc">◇강원사대부고가 최신 체육 인프라를 갖춘 인조잔디 운동장을 새롭게 조성하고 26일 개장식을 가졌다.</em></span></div><br><br>강원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교가 최신 체육 인프라를 갖춘 인조잔디 운동장을 새롭게 조성하고 26일 개장식을 가졌다.<br><br>이날 행사는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 진종오·허영 국회의원, 신경호 도교육감, 육동한 춘천시장, 양희구 도체육회장 등 각계 주요 인사를 포함해 교직원과 재학생 등 800여명이 참석했다.<br><br>강원사대부고는 지난해 8월4일부터 22일까지 약 9개월에 걸쳐 ‘인조잔디 환경조성 사업’을 추진해 왔다. 총 25억2,000만원의 예산이 투입된 이번 사업은 도의회 및 교육청 특별회계, 춘천시 교육경비 보조금 등이 포함돼 추진됐다.<br><br>이번 사업을 통해 사대부고에는 △인조잔디구장(8,518㎡) △육상트랙(2,621㎡) △다목적구장(1,620㎡) △풋살장 △스탠드 △야외무대(2,244㎡) 등이 새롭게 조성됐다. 강원사대부고는 이 공간을 학생 교육은 물론 지역 주민과 공유하는 복합 체육 공간으로 운영할 방침이다.<br><br>김정근 교장은 환영사를 통해 “운동장은 단지 뛰어 노는 곳이 아닌 협력, 도전, 배려, 성장을 배우는 소중한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행복하고 학부모들이 신뢰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들어가겠다”고 약속했다.<br><br>김진태 지사는 “사대부고에 소중한 공간이 생긴 것은 정말 뿌듯한 일”이라며 “진종오 의원이 활약하기도 했던 사격부 선수들이 졸업 후 도청 사격팀에서 뛰었으면 한다”고 밝혔다.<br><br><div><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087/2025/05/26/0001119151_002_20250526220510358.jpg" alt="" /><em class="img_desc">◇김진태 지사, 허영·진종오 국회의원, 신경호 도교육감, 육동한 시장 등의 내외빈이 시축을 진행 중이다.</em></span></div><br><br>행사에서는 총동문회 훈련비 전달식, 테이프 커팅, 기념촬영, 시축 등이 순차적으로 진행됐다. 이어 교사와 학생이 함께하는 사제동행 축구 경기가 펼쳐져 현장의 분위기를 한층 훈훈하게 만들었다.<br><br>육동한 시장은 “좋은 인성과 마음은 건강한 신체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한다”며 “오늘 생기는 모든 시설은 사대부고의 미래 꿈나무들이 좋은 인간, 시민이 되기 위한 기초를 마련한 것으로 생각하겠다”고 밝혔다.<br><br>본교 졸업생이기도 한 진종오 의원은 “사대부고에 소중한 공간이 생길 수 있도록 노력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br><br> 관련자료 이전 시민참여형 레저축제 ‘2025 시민레저이벤트’ 성료 05-26 다음 '4인용식탁' 샘 해밍턴 "'진짜 사나이'보다 '슈돌' 출연료가 더 많아" 05-26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