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 ESG 얼라이언스’ 상시 모집 작성일 05-27 123 목록 <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144/2025/05/27/0001042366_001_20250527103610004.png" alt="" /><em class="img_desc">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 ESG 얼라이언스’ 상시 모집</em></span><br><br>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이 스포츠를 통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 실현에 동참할 기관을 모집한다. 체육공단은 국내 스포츠계의 지속 가능한 문화 확산을 목표로 ‘스포츠 ESG 얼라이언스(이하 얼라이언스)’ 회원사를 연중 상시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br><br>2023년 처음 출범한 얼라이언스는 스포츠 분야에서 ESG를 실현하기 위한 국내 최초의 민관 협력 체계다. 체육공단은 작년 한 해 동안 참여 기관들과 함께 다양한 캠페인과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스포츠 현장의 지속 가능 모델을 발굴해 왔다.<br><br>올해는 실질적 실천을 위한 운영 체계 고도화와 회원사의 ESG 역량 강화를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구체적으로는 회원사 운영위원회 구성, 전문가-실무자 협력 분과 운영, 정기 네트워킹 세미나, 스포츠 특화 ESG 교육 등을 마련하고, 현장 맞춤형 ESG 자가 진단 도구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br><br>성과 환류와 국민 의견 수렴을 위한 ‘스포츠 ESG 얼라이언스 어워즈’와 ‘대국민 스포츠 ESG 실천 공모전’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국내 스포츠 분야 최초로 ‘스포츠 ESG 대시보드’를 구축해 ESG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br><br>체육공단 관계자는 “스포츠를 통한 ESG 실천은 공공성과 지속 가능성이라는 두 가치를 동시에 실현할 수 있는 중요한 과제”라며 “공공기관은 물론 민간기업, 스포츠단체 모두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얼라이언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QR 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한 뒤, 체육공단 기념사업팀(juyeon@kspo.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br><br>김세훈 기자 shkim@kyunghyang.com 관련자료 이전 오사카 나오미, 프랑스오픈 1회전 탈락 "뭐 하고 있는거야..." 눈물의 기자회견 05-27 다음 박현호, 장모 앞에서 ♥은가은 뒷담화?…"이러다 쫓겨날 판"('신랑수업') 05-27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