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2025 스포츠 ESG 얼라이언스 회원사 모집 작성일 05-27 101 목록 <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382/2025/05/27/0001199821_001_20250527111711084.png" alt="" /></span><br><br><div class="wpsArticleHtmlComponent" style="margin:0 0 25px; padding:13px 0 13px 0px;border-top:2px solid #484747;border-bottom:1px solid #a3a3a3;font-size:16px; line-height:23px;color:#484747; font-weight:bold;">지속 가능한 스포츠 생태계를 위한 민관 협력체계 강화, 연중 상시 모집<br>기관 간 연대를 통해 스포츠계의 ESG 경영 문화 확산 기대<br></div>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체육공단)은 스포츠를 통한 ESG 가치 실현에 뜻을 함께할 기관을 모집하기 위해 ‘스포츠 ESG 얼라이언스’ 회원사를 상시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br><br> 지난 2023년 최초 구성된 ‘스포츠 ESG 얼라이언스’는 국내 스포츠계 친환경, 사회 공헌, 윤리경영 문화 확산을 목표로 하는 국내 최초 스포츠 민관 협력 체계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br><br> 체육공단은 지난해까지 많은 기관들과 함께 스포츠 ESG 캠페인과 교육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며 스포츠 현장에서 지속 가능한 실천 모델을 발굴해 왔다. 올해는 운영 체계 고도화, 회원사의 ESG 역량 강화 등 실질적 실천 지원에 집중할 계획이다.<br><br> 올해는 회원사 운영위원회를 시작으로, 전문가-실무자 협력분과 운영, 회원사 정기 네트워킹 세미나, 스포츠 분야 특화 ESG 교육 및 현장 맞춤형 ESG 자가 진단 도구 개발 등을 추진한다.<br><br> 아울러, ‘스포츠 ESG 얼라이언스 어워즈’, ‘대국민 스포츠 ESG 실천 공모전’을 통해 성과 환류 및 국민 의견 수렴을 추진하고, 국내 스포츠 분야 최초로 ‘스포츠 ESG 대시보드’ 운영을 통해 체계적인 ESG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br><br> 스포츠를 통한 ESG 실천을 희망하는 스포츠 단체, 공공기관, 민간기업은 모두 가입할 수 있으며, 큐알(QR) 코드를 활용해 가입 신청서를 작성한 후 사무국(기념사업팀, juyeon@kspo.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br><br> 관련자료 이전 주현명, 아시아육상선수권 남자 20㎞ 경보 7위…왕자오자오 우승 05-27 다음 ‘프레데터: 킬러 오브 킬러스’ 6월 6일 공개... “유니버스의 진화” 05-27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