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 ESG 얼라이언스 회원사 모집 작성일 05-27 94 목록 <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311/2025/05/27/0001870784_001_20250527130418041.png" alt="" /></span><br><br>(엑스포츠뉴스 최원영 기자)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하 체육공단)이 스포츠를 통한 이에스지(ESG) 가치 실현에 뜻을 함께할 기관을 모집하기 위해 '스포츠 ESG 얼라이언스(이하 얼라이언스)' 회원사를 상시 모집한다고 밝혔다.<br><br>2023년 최초 구성된 '얼라이언스'는 국내 스포츠계 친환경, 사회 공헌, 윤리경영 문화 확산을 목표로 하는 국내 최초 스포츠 민관 협력 체계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br><br>체육공단은 지난해까지 많은 기관들과 함께 스포츠 ESG 캠페인과 교육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며 스포츠 현장에서 지속 가능한 실천 모델을 발굴해 왔다. 올해는 운영 체계 고도화, 회원사의 ESG 역량 강화 등 실질적 실천 지원에 집중할 계획이다.<br><br>올해는 회원사 운영위원회를 시작으로 전문가-실무자 협력분과 운영, 회원사 정기 네트워킹 세미나, 스포츠 분야 특화 ESG 교육 및 현장 맞춤형 ESG 자가 진단 도구 개발 등을 추진한다.<br><br>아울러 '스포츠 ESG 얼라이언스 어워즈', '대국민 스포츠 ESG 실천 공모전'을 통해 성과 환류 및 국민 의견 수렴을 추진하고, 국내 스포츠 분야 최초로 '스포츠 ESG 대시보드' 운영을 통해 체계적인 ESG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br><br>스포츠를 통한 ESG 실천을 희망하는 스포츠 단체, 공공기관, 민간기업은 모두 가입할 수 있으며, 큐알(QR) 코드를 활용해 가입 신청서를 작성한 후 사무국으로 제출하면 된다.<br><br>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관련자료 이전 국민체육진흥공단, 2025 스포츠 이에스지(ESG) 얼라이언스 회원사 모집 05-27 다음 '데블스플랜2' 정종연 PD "'감다죽' 인정, 출연자 아닌 날 비판하길" [인터뷰④] 05-27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