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 ESG 얼라이언스 회원사 상시 모집 작성일 05-27 103 목록 <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081/2025/05/27/0003544452_001_20250527140313637.png" alt="" /><em class="img_desc">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em></span><br><br>국민체육진흥공단은 27일 스포츠를 통한 이에스지(ESG) 가치 실현에 뜻을 함께할 ‘스포츠 이에스지(ESG) 얼라이언스’ 회원사를 상시 모집한다고 밝혔다.<br><br>2023년 처음 구성된 ‘얼라이언스’는 국내 스포츠계 친환경, 사회 공헌, 윤리경영 문화 확산을 목표로 하는 국내 최초 스포츠 민관 협력 체계다.<br><br><!-- MobileAdNew center -->체육공단은 올해 운영 체계 고도화, 회원사의 ESG 역량 강화 등 실질적 실천 지원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전문가-실무자 협력분과 운영, 회원사 정기 네트워킹 세미나, 스포츠 분야 특화 ESG 교육 및 현장 맞춤형 ESG 자가 진단 도구 개발 등을 추진한다.<br><br>‘스포츠 ESG 얼라이언스 어워즈’, ‘대국민 스포츠 ESG 실천 공모전’을 통해 성과 환류 및 국민 의견 수렴을 추진하고 국내 스포츠 분야 최초로 ‘스포츠 ESG 대시보드’ 운영을 통해 체계적인 ESG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자료 이전 우승상금 1억원으로 전용 연습장 차렸다…18살 ‘당구 천재’ 김영원 05-27 다음 "대선 후보들 체육 공약 제시 안 해"…대한체육회, 직접 정책 제안 05-27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