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당구연맹, 당구 진흥 위한 정책협약 체결…제도 및 기반 강화 박차 작성일 05-28 117 목록 <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445/2025/05/28/0000302565_001_20250528163309576.jpg" alt="" /></span><br><br>(MHN 권수연 기자) 대한당구연맹(회장 서수길)이 당구 진흥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br><br>연맹은 28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양문석 국회의원과 당구 종목의 제도적 기반 구축과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정책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br><br>이번 협약은 당구의 생활체육적 역할을 넘어 교육적·산업적·국제적 가치까지 고려한 정책 기반 마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br><br>협약에 따라 연맹은 당구산업 진흥을 위한 정책 제안과 현장 의견 수렴 등 실무적 지원을 맡게 되며, 양 의원 측은 관련 법 제정 검토 및 정책 확대, 유관 부처와의 협의 등을 통해 당구 진흥을 위한 제도적 지원을 도모할 예정이다.<br><br><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445/2025/05/28/0000302565_002_20250528163309615.jpg" alt="" /></span><br><br>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법적·제도적 기반 구축, 청소년 체육 도입 및 교육 확대, 당구 산업 생태계의 고도화, 국제 경쟁력 강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단계적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br><br>협약식에 참석한 양 의원은 "당구는 국민 건강 증진과 여가 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유의미한 생활체육 종목"이라며 "이번 협약이 당구계의 오랜 숙원이었던 제도적 기반 마련에 실질적인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br><br>연맹 측 역시 "정부 및 유관 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당구 종목의 사회적·정책적 위상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진흥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br><br>사진= 대한당구연맹<br><br> 관련자료 이전 포항 청소년들 '전국소년체전'에서 눈부신 활약 05-28 다음 민속씨름 차민수, 라이벌 박민교 누르고 생애 9번째 한라장사 등극 05-28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