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공단,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지속 가능한 스포츠 인프라 만든다 작성일 05-29 97 목록 <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005/2025/05/29/2025052911254373498_1748485544_0028176309_20250529112911926.jpg" alt="" /><em class="img_desc">하형주(오른쪽)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과 박선규 한국건설기술연구원장이 28일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공단 제공</em></span><br>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체육공단)은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지속 가능한 스포츠 인프라 구축과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br><br>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체육시설 안전 관리 기술 공동 개발, 시설물 침수·화재 예방을 위한 기술협력, 제로에너지 건축물 및 신재생에너지 관련 기술 개발·적용 등의 협업을 이어가기로 했다.<br><br>하형주 공단 이사장은 전날 협약식에서 “스포츠와 건설 기술이 만났을 때 가능한 혁신적 변화를 통해, 국민이 체감하는 공공서비스의 품질을 한 단계 높이겠다”고 말했다. 박선규 연구원장은 “과학기술 기반의 공공서비스 혁신을 통해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br><br>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공공기관 간 융합형 파트너십 모델의 새로운 사례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관련자료 이전 대한체육회, 2025년 국가대표 능력개발 교육 시작 05-29 다음 위너, 오늘(29일) 서울 콘서트 일반 예매 '피켓팅 예고' 05-29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