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와 건설 기술이 만났다…·체육공단-한국건설기술硏 업무협약 작성일 05-29 87 목록 <strong class="media_end_summary">"국민 건강과 안전한 삶을 위한 실질적 융합 시도"</strong><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421/2025/05/29/0008282579_001_20250529135917348.jpg" alt="" /><em class="img_desc">국민체육진흥공단이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em></span><br><br>(서울=뉴스1) 안영준 기자 =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지속 가능한 스포츠 인프라 구축과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전했다.<br><br>지난 28일 올림픽회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하형주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과 박선규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모여, 미래 사회를 위한 공동가치 창출을 위해 지속적 협력관계를 이어갈 것을 다짐했다.<br><br>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체육시설 안전 관리 기술 공동 개발, 시설물 침수·화재 예방을 위한 기술협력, 제로에너지 건축물 및 신재생에너지 관련 기술 개발·적용 등 다양한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br><br>하형주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공공기관 간 경계를 넘어, 국민의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위한 실질적 융합 시도"라면서 "스포츠와 건설 기술이 만났을 때 가능한 혁신적 변화를 통해, 국민이 체감하는 공공서비스의 품질을 한 단계 높이겠다"고 밝혔다.<br><br>박선규 원장도 "과학기술 기반의 공공서비스 혁신을 통해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화답했다.<br><br>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공공기관 간 융합형 파트너십 모델의 새로운 사례로 발전시키고, 협력 성과를 토대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현장 적용과 제도 개선을 적극 검토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자료 이전 '엔비디아 의존 낮춘다'…네이버·인텔·KAIST “가우디 기반 AI 모델 개발 05-29 다음 스포츠토토, 6월 시효 만료 미수령 환급액 12억 6000만원…프로토 승부식 가장 많아 05-29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