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구미 아시아육상선수권서 '옵저버 프로그램' 진행 작성일 05-29 95 목록 <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421/2025/05/29/0008283138_001_20250529153827565.jpg" alt="" /><em class="img_desc">대한체육회가 구미 아시아육상선수권과 연계해 옵저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대한체육회 제공)</em></span><br><br>(서울=뉴스1) 권혁준 기자 = 대한체육회는 '2025년도 제1차 국제대회 옵저버 프로그램'을 28~29일까지 경북 구미시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br><br>국제대회 옵저버 프로그램은 국내에서 열리는 국제대회 현장에 체육단체와 지방자치단체,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옵저버'로 참가하는 것으로 국제대회 준비·운영 과정에 대한 강의를 듣거나, 경기시설·현장 견학을 통해 대회 준비 관련 지식과 경험을 습득·배양하는 프로그램이다.<br><br>대한체육회는 국제 역량 강화를 목표로 2020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으며 이번 프로그램은 '2025 구미 아시아 육상 선수권'과 연계해 진행됐다.<br><br>대회 조직위원회의 협조로 대회 운영 관련 실무 중심의 현장 견학이 이뤄졌다. 슈구마란 아시아육상연맹 사무총장은 '대회 유치지 선정 절차'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br><br>구미시와 대한육상연맹은 대회의 유치 배경과 운영 전략을 공유했으며, 2025 아시아투척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는 대회 등급 향상을 위한 준비 과정과 전략을 발표했다.<br><br>이번 프로그램에는 문화체육관광부를 비롯해 회원종목단체, 시도체육회, 지방자치단체, 도시공사, 그리고 2027 충청권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와 2026 대구세계마스터즈육상경기대회 조직위원회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가했다. 관련자료 이전 韓 연구진 일냈다 “꿈의 신소재 ‘맥신’ 활용”…초고주파 전자파 완벽 차단 05-29 다음 친정 울린 채은성의 ‘연장 투런’ [오늘의 A컷] 05-29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