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진천 국가대표선수촌, 충북경찰청과 안전한 충북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국가대표 선수들 사고 대비 기대" 작성일 05-30 89 목록 [스타뉴스 | 김우종 기자] <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108/2025/05/30/0003333794_001_20250530164110503.jpg" alt="" /><em class="img_desc">대한체육회 국가대표선수촌-충북경찰청 업무협약식 모습. /사진=대한체육회 제공</em></span>대한체육회가 29일 오후 3시 충북경찰청 5층 소회의실에서 충북경찰청과 '범죄와 사고로부터 안전한 충북 만들기'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br><br>이번 협약은 김택수 국가대표선수촌장, 김학관 충북경찰청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br><br>양 기관은 범죄 및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한 환경 조성에 힘을 모으고, 상호 이해와 협력을 증진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각종 사고 예방 교육 및 캠페인, 현장 대응 역량 강화 교육 및 훈련, 양 기관 간 이해도 증진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br><br>김택수 국가대표선수촌장은 "이번 협약은 범죄 예방과 사회 안전이라는 공공적 가치를 지켜나가기 위한 소중한 출발점"이라며 "국가대표선수들이 각종 사고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br><br>김학관 충북경찰청장은 "엘리트 체육인과 경찰이 함께 지역사회의 안전망을 구축하는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며 "특히 경찰의 현장 대응력 강화를 위한 교육과 훈련에 국가대표선수촌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br><br>한편 협약식 직후 김택수 국가대표선수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은 충북경찰청 112치안종합상황실, 과학수사계, 교통정보센터 등을 방문해 경찰의 주요 업무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br><br><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108/2025/05/30/0003333794_002_20250530164110550.jpg" alt="" /><em class="img_desc">대한체육회 국가대표선수촌-충북경찰청 업무협약식 모습. 김택수(오른쪽) 국가대표선수촌장과 김학관 충북경찰청장. /사진=대한체육회 제공</em></span><!--article_split--> 관련자료 이전 대한체육회, 2025년도 제1차 국제대회 옵저버 프로그램 성료 '2025 구미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와 연계해 개최' 05-30 다음 정경호, 김대명에 급 사과 후 땀 뻘뻘 왜? "오늘 밤에 봐요" (노무사 노무진)[종합] 05-30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