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대교 자전거길 연결계단 개통…700m 우회 불편 해소 작성일 05-31 94 목록 <strong style="display:block;overflow:hidden;position:relative;margin:33px 20px 10px 3px;padding-left:11px;font-weight:bold;border-left: 2px solid #141414;">교량 접속 계단 신설, 안전시설 정비 마무리</strong><br><br>(춘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강원 춘천시 춘천대교와 의암호 순환자전거길을 잇는 연결 계단이 개통했다. <br><br><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001/2025/05/31/AKR20250530133600062_01_i_P4_20250531100315713.jpg" alt="" /><em class="img_desc">춘천대교 연결 계단<br>[춘천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em></span><br><br> 그동안 의암호변 산책로를 따라 이어진 순환 자전거길에서 춘천대교를 가기 위해서는 700m를 우회해야 했다. <br><br> 이에 시는 자전거길에서 춘천대교로 가는 교량 접속 계단 2개를 최근 설치해 접근성과 이용 효율을 높였다. <br><br> 시는 계단뿐 아니라 울타리, 경사로 등 안전시설물 설치도 마무리할 예정이다. <br><br> 의암호 순환 자전거길은 사이로248 출렁다리, 근화수변 문화광장숲 등이 위치, 많은 관광객과 시민이 찾으면서 새로운 관광명소가 되고 있다. <br><br> 이철규 도로과장은 31일 "춘천대교 계단 개통으로 많은 사람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산책하기 좋은 의암호를 많이 찾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br><br> hak@yna.co.kr<br><br> 관련자료 이전 후보 지지 호소하는 아나운서 가짜였어?…대선 막판 표심 노리는 딥페이크 05-31 다음 'NC 포비아' 극복 류현진, 창원NC파크서 시즌 첫 승 05-31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