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 럭비단, 전국 중·고교 럭비부 대상 재능기부 캠페인 실시 작성일 06-02 92 목록 <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003/2025/06/02/NISI20250602_0001858092_web_20250602124027_20250602141720201.jpg" alt="" /><em class="img_desc">[서울=뉴시스] 재능기부 캠페인 진행 후 전남고 럭비부 선수들과 기념촬영 중인 OK 읏맨 럭비단. (사진=OK금융그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em></span><br><br>[서울=뉴시스] 김진엽 기자 = OK 읏맨 럭비단이 전국 중·고교 럭비부를 대상으로 한 재능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br><br>이번 재능기부 캠페인은 지난달 14일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전남고등학교 럭비부 방문을 시작으로, 경산고, 가양중, 부산체육고, 충북고 등 총 5개 학교를 순차적으로 찾아 현장 훈련과 함께 이뤄졌다.<br><br>훈련 프로그램은 패스, 킥, 라인아웃 등 기본 기술부터 태클, 브레이크다운 스킬(태클 후 공격권을 소유하기 위해 공을 지키거나 공격권을 가져오려고 싸우는 과정에서 필요한 스킬) 등 실전 전술까지 아우르며 실질적인 기량 향상을 도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br><br>특히 모든 일정에는 럭비단의 오영길 감독과 이광문 코치가 일일교사로 직접 참여해 학생들과 일대일로 소통하며 훈련을 지도해 큰 호응을 얻었다.<br><br>이번 캠페인은 실업팀 경기 일정이 없는 비시즌 기간을 적극 활용해 실업팀과 아마추어팀 간의 단절된 연결고리를 회복하고, 럭비 유망주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자 기획됐다고 한다.<br><br>애초 광주 연고 학교 중심으로 계획되었던 캠페인은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전국 단위로 확대했다는 게 구단 측 설명이다.<br><br>럭비단은 이달 중 부성중학교와 오성고등학교, 인천기계공업고등학교를 끝으로 이번 재능기부 캠페인을 마무리할 계획인 거로 전해졌다.<br><br> 관련자료 이전 대선 D-1…대선 후보 게임공약 비교해보니 06-02 다음 지창욱, 첫 공연 MC 도전도 성공적 “많이 떨렸는데‥” 06-02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