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체육계 청렴문화 확산 주도…‘오감 만족 청렴 어울림 교육’ 작성일 06-12 38 목록 <b><b>체육계 공정문화 확산 위한 참여형 청렴 교육 진행<br>하형주 이사장 “청렴 실천 문화 정착 위해 지속 노력”</b><br></b><br>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이 체육계 전반에 청렴 문화를 확산하고 공정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실천 행보에 나섰다.<br>  <br> 국민체육진흥공단(KSPO)은 지난 11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2026년 오감 만족 청렴 어울림 교육’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br>  <br> <table class="nbd_table"><tbody><tr><td> <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022/2026/06/12/20260612507018_20260612114110438.jpg" alt="" /></span> </td></tr><tr><td>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은 지난 11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2026년 오감 만족 청렴 어울림 교육’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국민체육진흥공단(KSPO) 제공 </td></tr></tbody></table> 이번 교육에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을 비롯해 대한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축구협회(KFA) 등 주요 체육단체 임직원 230여 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반부패·청렴 의식을 높이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함께했다.<br>  <br> 교육은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된 부패 사례와 공직 윤리 관련 내용을 중심으로 한 청렴 전문 강사의 특강으로 시작됐다. 이어 진행된 참여형 프로그램 ‘청렴 골든벨’에서는 참가자들이 퀴즈를 통해 청렴 관련 지식을 점검하고 윤리 의식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br>  <br> 특히 교육 말미에는 청렴을 주제로 한 밴드 공연이 펼쳐져 눈길을 끌었다. 기존 강의 중심 교육에서 벗어나 문화예술 콘텐츠를 접목한 방식으로 참가자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br>  <br> <table class="nbd_table"><tbody><tr><td> <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022/2026/06/12/20260612507019_20260612114110445.jpg" alt="" /></span> </td></tr><tr><td>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은 지난 11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2026년 오감 만족 청렴 어울림 교육’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국민체육진흥공단(KSPO) 제공 </td></tr></tbody></table>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체육단체 간 청렴 문화 교류를 확대하고, 체육계 전반의 윤리경영 실천 기반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br>  <br> 하형주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은 “이번 교육이 대한민국 체육계 청렴 문화를 선도한다는 책임감을 되새기고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조직 내 청렴 문화 정착을 바탕으로 더욱 투명하고 신뢰받는 체육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br><br> 관련자료 이전 HS애드 “광고인의 ‘감’까지 AI에 담았다” 06-12 다음 '韓 정구 꿈나무 육성하자' 실업연맹, 중고연맹 회장기 대회 선수들에 장학금 전달 06-12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