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희X김로한 교수,공동위원장" 대한체육회,스포츠개혁위원회 출범[오피셜] 작성일 04-17 99 목록 <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076/2025/04/17/2025041801001289100173861_20250417154315308.jpg" alt="" /></span>[스포츠조선 전영지 기자]대한체육회가 스포츠개혁과 혁신을 위한 정책자문기구인 '대한체육회 스포츠개혁위원회(이하 위원회)'를 공식 출범하고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br><br>체육계의 신뢰 회복과 지속가능한 체육 발전을 위한 개혁 과제를 논의하고 정책적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출범한 위원회는 체육계, 법조계, 학계 등 각 분야의 전문가 20인으로 구성됐고 한남희(고려대 교수), 김로한(경희대 객원교수) 공동 위원장 체제로 운영된다. 17일 오후 2시 서울 송파구 올림픽회관 대한체육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첫 회의에서는 위원회 운영 방향과 중점 추진과제, 향후 일정 등을 논의했고 향후 ▶체육단체의 투명성과 책임성 강화 ▶체육인 인권 및 복지향상 ▶지속가능한 체육환경 조성 ▶체육단체 자립기반 강화 ▶학생, 선수 및 지도자 운동 환경 조성 ▶생활체육 선진화 등 주요 과제를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유승민 대한체육회장은 "스포츠개혁위원회는 스포츠의 공정성과 정의를 회복하고, 국민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체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중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한체육회는 "연말까지 위원회가 제안한 주요 과제를 토대로 체육 정책의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개혁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는 입장을 전했다. <br><br> 관련자료 이전 미국서 배운 원자로기술, 미국에 역수출 쾌거 이뤘다 04-17 다음 “실력이 확 튀는 선수 아니지만 못 가본 랭킹에 올라갈 때까지 도전할래요” ‘늦깎이’ 신산희의 고되지만 유쾌한 도전 04-17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