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스포츠개혁위원회 공식 출범…첫 번째 회의 개최 작성일 04-17 109 목록 <strong class="media_end_summary">유승민 회장 "스포츠 공정성·정의 회복하겠다"</strong><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421/2025/04/17/0008199696_001_20250417161049294.jpg" alt="" /><em class="img_desc">스포츠개혁위원회가 17일 공식 출범했다. (대한체육회 제공)</em></span><br><br>(서울=뉴스1) 권혁준 기자 = 대한체육회는 스포츠개혁과 혁신을 위한 정책 자문기구인 '대한체육회 스포츠개혁위원회'를 공식 출범하고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br><br>위원회는 체육계의 신뢰 회복과 지속 가능한 체육 발전을 위한 개혁 과제를 논의하고 정책적 방향성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br><br>이에 체육계, 법조계, 학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20인이 합류했으며 한남희 고려대 교수, 김로한 경희대 객원교수의 공동 위원장 체제로 운영된다.<br><br>첫 회의에서는 위원회 운영 방향과 중점 추진 과제, 향후 일정 등을 논의했다.<br><br>이와 함께 향후 ▲체육단체의 투명성과 책임성 강화 ▲체육인 인권과 복지향상 ▲지속 가능한 체육 환경 조성 ▲체육단체 자립 기반 강화 ▲학생, 선수와 지도자 운동 환경 조성 ▲생활체육 선진화 등의 과제를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br><br>유승민 대한체육회장은 "스포츠개혁위원회는 스포츠의 공정성과 정의를 회복하고 국민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체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중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br><br>대한체육회는 연말까지 위원회가 제안한 주요 과제를 토대로 체육 정책의 실질적인 변화를 끌어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자료 이전 대한체육회, '스포츠개혁위원회' 공식 출범...유승민 회장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체육 환경 조성 역할" 04-17 다음 대한체육회, 스포츠개혁위원회 공식 출범 및 제1차 전체 회의 개최 04-17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