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스포츠개혁위원회' 공식 출범...유승민 회장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체육 환경 조성 역할" 작성일 04-17 99 목록 <div><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117/2025/04/17/0003933804_001_20250417160811930.jpg" alt="" /><em class="img_desc">대한체육회 스포츠개혁위원회/대한체육회</em></span></div><br>[마이데일리 = 최병진 기자] 대한체육회는 17일 오후 2시 스포츠개혁과 혁신을 위한 정책자문기구인 ‘대한체육회 스포츠개혁위원회(이하 ‘위원회’)‘를 공식 출범하고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br> <br>위원회는 체육계의 신뢰 회복과 지속가능한 체육 발전을 위한 개혁 과제를 논의하고 정책적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체육계, 법조계, 학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20인으로 구성되었으며, 한남희(고려대 교수), 김로한(경희대 객원교수) 공동 위원장 체제로 운영된다.<br> <br>이날 첫 회의에서는 위원회 운영 방향과 중점 추진과제, 향후 일정 등을 논의했으며, 향후 ▲체육단체의 투명성과 책임성 강화, ▲체육인 인권 및 복지향상, ▲지속가능한 체육환경 조성, ▲체육단체 자립기반 강화, ▲학생, 선수 및 지도자 운동 환경 조성, ▲생활체육 선진화 등 주요 과제를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br> <br>유승민 대한체육회장은 ”스포츠개혁위원회는 스포츠의 공정성과 정의를 회복하고, 국민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체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중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br> <br>대한체육회는 연말까지 위원회가 제안한 주요 과제를 토대로 체육 정책의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자료 이전 한국마사회, 농식품부와 함께 10월까지 도심 승마 축제 개최 04-17 다음 대한체육회, 스포츠개혁위원회 공식 출범…첫 번째 회의 개최 04-17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