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대한체육회장 "2036년 전주 올림픽 유치에 최선" 작성일 04-18 113 목록 <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001/2025/04/18/AKR20250418088400055_02_i_P4_20250418141225052.jpg" alt="" /><em class="img_desc"> 유승민 대한체육회장과 정강선 전북체육회장<br> [전북자치도체육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em></span><br><br> (전주=연합뉴스) 최영수 기자 = 유승민 대한체육회장은 18일 "2036년 하계올림픽의 전북 전주 유치를 위해 정강선 전북체육회장을 비롯한 각계 인사와 힘을 모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br><br> 유 회장은 이날 전북특별자치도체육회관에서 전북체육계 인사들과 만난 자리에서 "최근 스위스 로잔에서 바흐 위원장 등 IOC(국제올림픽위원회) 관계자들을 만나 전북의 올림픽 유치 당위성 등을 적극적으로 설명했다"며 이같이 말했다.<br><br> 유 회장은 취임 후 첫 지방체육회 순회 간담회로 전북지역 체육회장, 지도자, 선수 등의 의견을 청취했다.<br><br> 그는 ▲ 지방체육회 및 종목단체 동반 성장 ▲ 체육 성장을 위한 제도적 기반 강화 ▲ 지도자 처우 개선 ▲ 학교체육 활성화 ▲ 선진 스포츠 인프라 구축 등에 나서겠다고 설명했다.<br><br> 아울러 "지방 체육의 재정 안정화를 위한 방안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언급했다.<br><br> 정강선 도 체육회장은 "한국 체육 발전의 근간인 지방 체육이 더욱 발전하도록 유 회장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br><br> kan@yna.co.kr<br><br> 관련자료 이전 “청년 창업 허브 넘어 메카로 성장시킬 것” 손문규 강동구 청년해냄센터 센터장 04-18 다음 효창운동장 인조잔디 부실시공 논란, 서울시 주말리그에 빨간불 04-18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