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실천'…강원도청 두발로 의암호 둘레길 걷기 작성일 04-20 126 목록 <strong style="display:block;overflow:hidden;position:relative;margin:33px 20px 10px 3px;padding-left:11px;font-weight:bold;border-left: 2px solid #141414;">걷기 인증 행사 이달 말까지…기록 제출 시 인증서 </strong><br><br>(춘천=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청 직원들이 참여하는 '의암호 둘레길 걷기 행사'가 20일 열려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발걸음을 내디뎠다.<br><br><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001/2025/04/20/AKR20250420030500062_02_i_P4_20250420153212647.jpg" alt="" /><em class="img_desc">의암호 둘레길 걷기 행사<br>[강원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em></span><br><br> 도청 걷기 동호회인 '두발로'가 주관한 이 행사에는 직원 13명이 춘천 의암호를 한 바퀴 도는 28㎞ 완주 코스로 진행됐다.<br><br>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건강 증진을 위한 걷기는 물론 의암호 환경정화 활동, 탄소중립 실천이라는 여러 목표를 담고 있다.<br><br> 걷기 인증 행사는 두발로 회원뿐만 아니라 도청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이달 말까지 이어지며, 6시간 이내 완주 시 인증기록을 제출하면 인증서와 기념주화를 준다.<br><br> 2019년 창립한 두발로는 매월 자체 걷기 대회와 도청 주차난 해소를 위한 출퇴근 걷기를 통해 건강한 조직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br><br><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001/2025/04/20/AKR20250420030500062_01_i_P4_20250420153212655.jpg" alt="" /><em class="img_desc">의암호 둘레길 걷기 행사<br>[강원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em></span><br><br> 이용환 두발로 회장은 "28㎞ 의암호 둘레길 완주를 통해 직원들의 자발적인 걷기 습관은 물론 친환경적인 도청 문화 조성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br><br> jlee@yna.co.kr<br><br> 관련자료 이전 서브컬처 경쟁 심화 속...`승리의 여신: 니케`, 中 진출·대규모 업데이트로 반등 노린다 04-20 다음 ‘유퀴즈’ 예일대 교수 “윤여정 아들 커밍아웃, 경의를 표한다”(종합) 04-20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